몸속 염증제거에 좋은 음식 10가지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몸속 염증제거에 좋은 음식 10가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염증은 사람마다 차이가 있겠으나  유난히 심한 사람 있습니다. 다양한 염증들이 우리몸속에는 존재하고 있습니다. 염증은 외부로부터의 바이러스, 세균등을 방어하기 위한 우리 몸속의 항원체 반응의 부산물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요즘 현대인들은 활동이 적고 비활동적인 사람들이 많아 만성염증이 생길 가능성을 높이게 합니다. 그래서 생활습관을 바꾸면 좋겠지만 그렇지 못할 경우 몸속 염증제거에 좋음 음식을 통해 관리를 해보시는 것도 좋습니다. 그럼 우리 몸속 염증제거에 좋은 음식에 대해 공유해드리겠습니다. 

 

 

글 목차

     

     

     

    고등어

    등푸른 생선 "고등어"는 우리 몸속의 염증을 제거 및 예방에 도움이 되는 음식입니다. 고등어에는 오메가3뿐만 아니라 지방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어 알츠하이머, 심장병 처럼 염증이 심각한 질병와 싸울 수 있도록 도와주는 역할을 합니다. 고등에는 특히  비타민D를 함유하고 있어 면역체계를 강하게 해주며, 뼈를 튼튼하게 해줍니다. 

     

     

     

     

    케일

    두번째 우리 몸속의 염증제거에 좋은음식 "케일"입니다. 케일은 채소로 위장한 비티만과 미네랄 알약이라 불리울 정도로 영양소가 많은 음식입니다. 케일은 오메가3지방산 과 오메가6 등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양파

    양파에 함유된 "케리세틴"성분으로 인해 우리 몸속 염증제거에 좋은 음식이라 할 수 있습니다. 케르세틴 성분은 만성 염증제거에 도움이됩니다. 혈관속의 염증제거에도 좋습니다. 특히 양파에 함유된 "알리신'성분은 항균작용을 해 몸속의 유해한 세균을 죽여 몸안의 염증반응을 줄여 주는 역할을 합니다. 

     

     

     

    강황

    염증유발지수가 가장 낮으면서도 항염증 효과까지 있는 식품으로 미국의 한 대학연구팀의 결과도 있습니다. 카레의 요리재료인 강황은 "커큐민"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항염,항균, 항산화효과를 통에 몸속 염증제거에 도움을 주는 역할 을 합니다.  "커큐민"은 소염제약의 원재료로도 사용될 정도 입니다. 

     

     

     

     

    생강

    생강의 알싸한 맛은 "진저롤" 성분 때문입니다. 이 성분이 몸속 염증제거에 도움을 줍니다. 우리몸속에서 염증을 일으키는 채내효소을 억제하여 염증을 완화시켜줍니다. 

     

    비트

    비트는 붉은 책을 띄는 채소입니다. 이 붉은색은 천연색소 "베타시아닌" 성분때문입니다. 강력한 항산화 물질의 하나인 "베타시아닌"은 활성산소제거 및 몸속 염증제거에 좋은 역할 을 해줍니다. 

     

     

    브로콜리

    브로콜리는 몸속 염증제거에 좋은 음식이며, 각종 암을 예방하는데에도 도움이 됩니다. 세계 10대 슈퍼푸드중 하나로 베타카로틴, 설포라판,인돌 등의 물질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성분이 염증제거, 암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수박

    수박은 여름 철 우리에게 시원함 뿐만아니라 몸속 염증제거에도 좋은 음식입니다. 수박에는 비타민B1, 망간, 비타민C, 라이코펜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염증생성을 막아주고 몸밖으로 배출해 주는 역할 을  하게됩니다. 

     

     

     

    토마토

    토마토의 붉은색은 '라이코팬' 성분 때문입니다.  항산화물질인 라이코팬은 염증을 줄여주고 암예방에도 도움을 줍니다. 특히 토마토에는 식이섬유가 풍부해 장수식품중의 하나로 꼽히기도합니다. 

     

     

     

    올리브 오일

    올리브오일은 몸속 염증제거에 좋은 음식입니다. 단일불포화지방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항염반응을 일으키고 심혈관 질환에도 도움이 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이상 우리 몸속 염증제거에 좋은음식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위 식단과 적절한 운동 그리고 충분한 휴식을 통해 오늘하루도 건강하시길 바랍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글 

     

    exit70276.tistory.com/130?category=967687

     

    숙취해소에 좋은 음식은 무엇이 있을까요?

    숙취는 두통과 복통, 속이 울렁거리는 증상이 지속 되는 증상으로 '아세트 알데히드' 때문입니다. 오늘은 숙취해소에 좋은 음식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리가 술을 마시게되면 간에서

    exit70276.tistory.com

     

    exit70276.tistory.com/128?category=967687

     

    원기회복에 좋은 음식 , 오늘 저녁은 ?

    오늘은 원기회복에 좋은 음식을 공유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기력이 떨어지고 과도한 스트레스로 인해 피로감이 쌓이고 컨니션이 좋지 않을때 드시면 좋은 음식들입니다. 글 목차 전복 전복의

    exit70276.tistory.com

    exit70276.tistory.com/124?category=967687

     

    여성 갱년기 증상 및 좋은 음식 10가지

    여성 갱년기 증상은 나이가 점점 들어가면서 신체기능이 하락하는 시기로 난소기능 저하로 인해 우리 몸속의 에스트로겐 양이 급격하게 줄어들면서 생기텀이 길어지고 양이 적어졌을 때를 말

    exit70276.tistory.com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