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릎관절에 좋은 음식 TOP 10

반응형

무릎, 관절은 주로 노화가 진행이 되면서 문제가 발생하게 됩니다. 그런데 요즘은 노화와 상관없이 비만등 다양한 이유로 무릎, 관절에 문제가 생기는 경우가 많습니다. 특히 현대인들은 좌식생활이나 식습관, 운동부족등의 이유로 관절이 유연성이 떨어지게 되고 혈액순환에 제대로 이루어지 지지 못합면서도 문제가 발생하게 됩니다. 

 

 

그럼 무릎관절에 좋은 음식에 대해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글 목차

     

     

     

    양파&마늘

    무릎,관절은 통상적으로 뼈사이에 연골이 닳아서 통증과 염증이 동반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 염증을 해소 할 수 있는것이 양파,마늘 같은 항염증 효과가 있는 식품입니다. 쉽게 구할 수 있는 식재료로 자주 드시면 무릎관절에 도움이 됩니다. 특히 양파,마늘에는 '이황화디알릴'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연골조직을 손상시키는 효소의 생성을 억제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우슬

    우슬 또한 무릎관절에 좋은 음식중 하나입니다. 우슬 모양이 소의 무릎과 닮아 있고 관절에 좋은 약제로 많이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우슬에 함유된 엑디스테론과 칼륨은 관절뿐만 아니라 허리통증 해소에도 도움이 됩니다. 

     

     

     

    식물성 단백질이 풍부하게 함유된 콩은 관절 통증을 줄여 주는 무릎관절에 좋은 음식입니다. 미네랄 이소프랄본과 칼슘성분이 통증과 붓기를 가라앉히는 역할을 합니다. 특히 콩으로 만든 두부한모는 하루 칼슘필요량의 37%를 채울 수 있는 식품입니다. 

     

     

    당근

    당근이 무릎관절에 좋은 음식이라고 하면 의아해 하실 분이 있을 수 있는데요. 당근에 함유된 베타카로틴 성분이 관절에 좋은 영향을 줍니다. 특히 항산화성분인 카로티노이드는 면역력을 높여주는 역할을 합니다. 

     

    등푸른생선

    등푸른 생선에는 오메가3지방산과 비타민C, 칼슘, 무기질등 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런 성분이 관절의 염증을 낮춰주고, 통증완화에 도움을 줍니다. 단 통풍환자의 경우는 드시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강황

    강황 또한 무릎관절에 좋은 음식이라고 많이 알려져 있습니다. 인도의 대표적인 향신료이기도 한 강황은 커큐민 성분으르 함유하고 있는데 이 성분이 염증을 가라 앉히는 역할을 합니다. 

     

     

    쇠비름

    흔이 우리가 들판에서 볼수 있는 야생초가 쇠비름입니다. 야생초여서 그런지 아주 생명력이 강한 것이 특징입니다. 쇠비름은 관절은 물론 류마티스 관절염에도 좋은 음식입니다. 또한 쇠비름은 함암효과는 물론 당뇨에도 도움을 주는 식품입니다. 

     

     

    견과류

    아몬드, 잣, 호두 등 견과류도 무릎관절에 좋은 음식입니다. 평소 꾸준히 견과류를 섭취하게 되면 관절 조직의 염증을 줄여줍니다. 

     

     

     

    아보카도

    아보카도에는 불포화지방산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 건강에 좋은 음식으로 많이 알려져 있습니다. 아보카도에는 "ASU" 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데 이 성분으로 인해 무릎관절에 좋은 음식이라 할 수 있스니다. 통증완화, 항염효과가 있습니다. 

    녹색채소

    녹색채소 또한 무릎관절에 좋은 음식입니다. 시금치, 브로콜리등에 항산화물질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염증을 완하해줍니다. 또한 엽산,칼슘이 함유되어 있어 뼈와 연골이 좋은 음식이라 할 수 있습니다. 

     

     

     

     

     

    알아두면 좋은 건강상식 10가지

    오늘은 평소에 알아 두시면 좋은 건강상시식 10가지에 대해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평소 잘못된 식습관과 상식으로 인해 오히려 몸이 더 피로하게해 건강을 해치는 경우가 많다고합니다.

    exit70276.tistory.com

     

     

    당뇨에 좋은 운동으로 건강을 찾으세요

    적당한운동은 당뇨가 있으신 분들에게는 반드시 필요합니다. 운동을 통한효과 혈당이 감소하게 되어 우리 몸속 세포들의 인슐린 저항성이 좋아집니다. 심폐기능이 좋아지면서 심부전 위험까지

    exit70276.tistory.com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