숙취해소에 좋은 음식은 무엇이 있을까요?

반응형

숙취는 두통과 복통, 속이 울렁거리는 증상이 지속 되는 증상으로 '아세트 알데히드' 때문입니다. 오늘은 숙취해소에 좋은 음식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리가 술을 마시게되면 간에서 알코올을 분해합니다.  그 과정에서 알코올 보다 최대 30배까지 강력한 '아세트 알데히드'가 생성되게 됩니다. 그렇지만 그양에 체내에서 분해할수 있는 양을 넘어 서게 되면 '아세트 알데이트'가 채내에 남게 되면서 우리가 숙취에 시달리게 되는 것입니다. 

 

 

그럼 숙취해소에 좋은 음식을 공유해드리겠습니다. 

 

 

 

글 목차

     

     

     

    조개 

    우리가 전날 술을 먹게 되면 국을 찾게 되는데, 조개는 시원 한 맛 뿐만아니라 숙취해소에도 도움이 되는 음식입니다. 조개의 국물이 피로회복에 크게 도움이 되며, 타우린, 베타인, 아미노산핵산류 등이 함께 숙취에서 빨리 회복 될 수 있게 도와 줍니다.  또한 조개류에는 '메티오닌' 성분이 풍부해 간장활동을 촉진시키며, 담즙 분비를 활발하게 함으로써 숙취해소에 도움이 됩니다. 

     

     

    콩나물국

    일상 생활속이나 드라마속에서도 자주 등장하는 콩나물국 또한 숙취해소에 좋은 음식입니다.  콩나물에는 '아스파라긴' 성분이 함유되어있어 강한 독성을 가진 '아세트 알데히드' 를 억제 하는데 도움을 주어 알코올 분해효소생성을 도와 줍니다. 

     

     

     

    꿀물, 물

    흔희 전날 술을 많이 먹으면 가정에서 꿀물을 내어 주는 경우가 많습니다. 음주시에 혈당이 급격하게 떨어지는데 이때 꿀이 알코올 농도변화를 막아주어 숙취해소에 도움이 됩니다. 숙취가 있게 되면 수분이 몸밖으로 빠져 나가면서 심해지기 때문에 술을 드신 다음날은 물을 많이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북어

    콩나물국 처럼 북어국 또한 숙취해소에 도움이 되는 음식입니다. 북어에 계란을 풀어 끓인 북어국은 소화가 잘 됨은 물론 쓰린 속을 달래줍니다. 북어는 다른 생선에 비해 지방함량이 적어 담백하고 개운한 장점이 있습니다. 북어에는 또한 '메타오닌' 이 함유되어 있어 간의 피로를 덜어주는 음식입니다.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한 굴은 바나에서 나오는 우유라 불리울 만큼 좋은 음식입니다. 굴은 과음후 지친 몸의 피로 해소에 도움이 됩니다. 

     

     

     

    계란

    음주후 마지막에 계란 반숙을 찾는 사람이 많습니다. 그것은 계란 노른자에 알코올을 흡수하는 '레시틴' 성분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메아이오닌' 성분을 함유하고 있어 숙취해소에 좋은 음식입니다. 

     

     

    매실

    매실은 몸속에 남아 있는 알코올을 빠르게 분해하는 데 도움이 되는 숙취해소에 좋은 음식입니다. 매실을 또한 해독효과와 피로회복에도 도움이 됩니다. 

     

     

     

    이상 오늘은 숙취해소에 도움이 되는 음식을 공유해드렸습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글

     

     

    exit70276.tistory.com/128

     

    원기회복에 좋은 음식 , 오늘 저녁은 ?

    오늘은 원기회복에 좋은 음식을 공유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기력이 떨어지고 과도한 스트레스로 인해 피로감이 쌓이고 컨니션이 좋지 않을때 드시면 좋은 음식들입니다. 글 목차 전복 전복의

    exit70276.tistory.com

     

     

    exit70276.tistory.com/124

     

    여성 갱년기 증상 및 좋은 음식 10가지

    여성 갱년기 증상은 나이가 점점 들어가면서 신체기능이 하락하는 시기로 난소기능 저하로 인해 우리 몸속의 에스트로겐 양이 급격하게 줄어들면서 생기텀이 길어지고 양이 적어졌을 때를 말

    exit70276.tistory.com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