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깨통증 원인 및 치료방법

반응형

오늘은 어깨통증 원인및 치료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어깨는 우리몸에서 3대관절(무릎, 허리, 어깨) 중 하나로 불리웁니다. 어개통증은 현대인들에게 아주 흔한 증상입니다. 특히 앉아서 일을 하게 되면 당연히 어깨가 뭉치고 어깨통증이 발생하게 됩니다.

 

 

대부분 사람들은 어깨통증을 대수롭지 않게 여기는 경향이 있습니다. 원인을 찾기위해 병원을 방문하지도 않고 그대로 방치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그렇지만 이렇게 가볍게 여긴 어깨 통증이 심해져서 잠을 이루지 못할 정도로 심해지는 경우도 많으니 어깨통증 원이에 대해서 정확하게 알아 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어깨통증 원인 및 치료방법

 

글 목차

     

     

    회전근개 파열

    어깨통증의 원인으로 회전근개 파열을 들 수 있습니다. 회전근개는 팔과 어깨를 연결하는 4가지의 근육및 힘줄로 이루어 져 있습니다. 만약 이 회전근개가 변형이 생기거나 파열이 되면 이를 회전근개증후근이라고 합니다. 

    이는 과한운동, 평소 좋지않은 자세, 팔,어깨에 무리가 갔을때 생기는 질환입니다.  어깨나 목에 통증이 나타나며, 팔을 올릴때 특히 통증이 심해지며, 심한 경우에는 어깨에서 소리가 나는 경우도 있습니다. 

     

     

    동결견

    동결견 또한 어깨통증 원인으로 흔히 "오십견"이라고 합니다. 노화나 운동부족이 원인이 되어 동결견이 생겨서 어깨에 지속적인 통증이 나타납니다. 특히 동결견은 통증에 어깨의 운동범위가 줄어드는 증상이 나타납니다. 

     

     

     

    석회성건염

    석회성건염은 힘줄이 손상된 상태에서 산소공급이 줄어들고 , 자주 눌리게 되면 발생하는 질환으로 석회가 쌓이면서 염증이 생겨 통징이 나타나게 됩니다. 갑작스런통증, 어걔를 누르게때 나타나는 심한 통증, 어깨관절의 운동범위가 좁아지는 특징이 있습니다. 특히 석회성건염은 팔이나 어깨를 옆으로 들어 올리기가 어려워 지는 특징이 있습니다.

     

     

    퇴행성변화

    노하가 진행이 되면서 요즘은 40~50대이상이 되면 퇴행성 변화가 찾아오게 됩니다. 변화된 어깨를 사용하게 되면 힘줄이 계속해서 충격을 받게 되는데요. 이 충격이 누적되면서 충격을 받은 힘줄이 파열되게 됩니다. 특히 그것이 관절에 유착되게 되면 염증성변화가 일어 나게 되고 움직일때 통증을 유발하게 됩니다. 

     

     

     

     

    근육의 스트레스

    어깨통증 원인중 근본적인 원인이라고 하면 근육스트레스가 있습니다. 우리가 어떤일에 대해 스트레스를 느끼는 것 처럼, 근육또한 스트레스를 받습니다. 불필한 힘을 지속적으로 췄을경우, 경직된 상태로 근육이 굳은경우, 긴장을 오래 하는 경우에 평소에 통증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그럼 어깨통증을 어떻게 하면 완화 시킬수 있는지 치료방법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 

     

    올바른자세

    평상시에 바른자세를 유지하는 것이 어깨통증 원인을 제거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평소 의자에 앉아 있을때나 , 운전,  일상생활등에서 자신의 자세를 체크 해봐야 합니다. 만약 바른 자세가 아니라고 생각한다면 즉시 교정이 필요합니다. 

    요즘은 많은 전문가들이 있으니 전문가들에게 상담을 받아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재활치료

    전기, 초음파, 열, 광선 등을 이용해 조직의 회복을 촉진시켜 움직임을 향상시키는데 도움을 주는 치활치료를 하시는 것도 어깨통증 원인을 없앨 수 있는 방법입니다. 어깨 통증을 비교적 저렴한 비용으로 개선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도수치료또한 전문 물리치료사가 근육상태등을 보고 맨손으로 어깨통증을 완화 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온찜질 및 스트레칭

    오십견의 경우 가장중요한 치료법은 자가운동치료를 포함한 스트레칭입니다. 또한 스트레칭과 함께 적절한 온찜질을 해주게 되면 어깨통증 완화와 어깨관절 운동법위를 늘려 갈 수 있습니다. 단 효과적인 스트레칭을 위해서는 전문가를 통해 정확한 운동법을 배우고 본인이 꾸준히 행햐야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