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립선에 좋은 음식 정리

반응형

나이가 들어 갈 수록 전립선은 나빠지기 마련이며, 남성분들이 전립선에 걸릴 확률은 50%나 된다고 합니다.  전립선은 방광 바로 밑에 위치한 남성의 생식기관중의 하나로 정액성분을 구성하는 일부 성분을 만들어 분비하는 역할을 합니다. 전립선이 좋지 못하는 나타나는 증상은 소변이 잘 안나오는 경우, 소변줄기가 가늘어 지는 경우, 잔뇨감이 많은 경우 들을 들수 있습니다.  특히 노화가 주원인인 전립선 비대증은 60세 이상 남성중 60%이상이 겪고 있습니다. 

그래서 평소 음식을 통해 전립선을 잘 관리하셔야 합니다. 그럼 전립선에 좋은 음식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전립선에 좋은 음식 

     

     

     

    호박씨

    호박시는 전립선에 좋은 음식으로, 터키, 우크라이나, 불가리아의 남성들은 전립선 비대증 치료를 위해 매일 한줌씩 먹는 다고 합니다.  호박씨에는 오일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이성분이 암세포유발 호르몬을 억제하고, 카토니노이트, 오메가3 지방산은 양성 전립선비대증 예방에 좋습니다. 또한 아연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전립선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토마토

    토마토는 대표적인 항암식품으로 전립선에 좋은 음식입니다. 토마토에는 라이코펜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항암작용을 하며, 라이코펜 성분은 카로틴과 비슷해 전립선 건강에 필수적인 영양소입니다. 특히 라이코펜성분은 유방암, 전립선암에 탁월한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생으로 먹기보다는 오일을 첨가하고 열을 가하면 체내 라이코펜 흡수율이 4배 증가한다고 아라려져 있습니다.

     

     

     

    브라질너트

    셀레늄성분이 함유된 브라질너트 또한 전립선에 좋은 음식입니다. 1온스(28.35g)의  브라질너트에는 셀레늄의 하루 필요 섭취량의 10배가 함유되어 있어 전립선암발생을 크게 낮춘다는 연구결과 또한 있습니다. 브라질너트에는 일반 견과류의 400배 이상의 셀레늄이 함유되어 있어 하루 2개 정도면 충분합니다. 

     

     

     

    검은콩

    검은콩에는 안토시아닌, 이소플라본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안토시아닌은 전립선의 무게를 감소시키고, 전립선 세포를 사멸시켜 전립선이 비대해 지는 것을 억제하는 효고가 있습니다. 

     

     

     

     

    브로콜리

    브로콜리에는 설로라판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암 예방뿐만 아니라 전립선에 좋은 음식입니다. 설포라판 성분은 인체의 독소를 제거하는 효소를 자극함으로서 항암작용을 하며, 인돌성분은 전립선 특이항원 생성을 막아 전립선암 예방에 도움이 되는 음식입니다. 

     

     

     

    연어

    연어는 여성에게 좋은 음식을 많이 알려져 있지만 전립선에 도 좋은 음식입니다. 오메가3지방산이 풍부해 전립선 종양성장및 질병의 진행속도를 늦추는 효과가 있습니다. 

     

     

     

    호두

    견과류는 탈모에 좋은 음식이기도 하지만 전립선에 좋은 음식이기도 합니다.  연구결과에 따르면 견과류의 섭취 유무가 전립선 건강에 상당한 영양을 미친다고 합니다. 

     

     

     

    녹차

    녹차에는 항산화성분이 카테킨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전립선에 좋은 음식입니다. 포리페놀의 일종인 카테킨은 유해산소를 해가 없는 물질로 바꾸어 면역체계를 강화 시켜줍니다. 여러연구 결과에 의하면 하루 녹차 5잔을 마시는 남성의 경우 전립선암 위험이 감소한다고 합니다. 

     

     

     

    https://exit70276.tistory.com/115?category=967687 

     

    혈액 순환에 좋은 음식 10가지 정리

    나이가 들어가면서 우리 몸의 혈관에는 노폐물이 쌓이게 되어 혈액순환이 원할하게 되지 않습니다. 혈액은 심장, 폐등 기타 기관에 산소와 영양분을 공급해주는 액체입니다. 혈액순환이 잘 되

    exit70276.tistory.com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