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안에 좋은 음식 꾸준히 섭취하세요 !

반응형

오늘은 노안에 좋은 음식에 대해 공유해드리겠습니다.

요즘은 옛날과는 다르게 컴퓨터, 스마트폰 사용등으로 눈의 노화로 고민하시는 분들이 증가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30대 노안 인 사람도 지속적으로 늘어가고 있습니다. 눈은 우리 신체 부위에서도 아주 민감한 분위이기 때문에, 피로해지기 쉽기 때문에 평소 관리를 잘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럼 노안에 좋은 음식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글 목차

     

     

    녹차

    노안에 좋은 음식 첫번째는 녹차입니다. 녹차를 평소 많이 섭취하게 되면 뇌기능이 활발해집니다. 녹차는 또한 체중을 줄이는데에도 도움을 주는 음식입니다. 녹차에 함유되어 있는 "카데킨"성분이 눈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카데킨 성분은 적포도주, 초콜리등에도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연어

    노안에 좋은 음식 두번째 연어에는 "오메가-3"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눈을 촉촉하게 유지 시켜주며, 시력감퇴를 막는데에도 도움을 줍니다. 오메가-3가 함유되어 있는 대표적인 음식으로는 정어리, 고등어, 참치 등이 있습니다. 

     

     

    당근

    황산화물질, 베타카로틴이 함유된 당근 또한 노안에 좋은 음식입니다. 이 성분들이 우리몸속에 들어오면 비타민A로 변하게 됩니다. 시력을 유지하는데 핵심적인 요소를 담당하는 비타민A 가 부족하게 되면 눈꺼풀이 부어 오르거나, 눈이 빡빡한 증상을 느낄 수 있습니다. 또한 비타민A가 부족하게 되면 야맹즈이 걸릴 확률또한 높아집니다.  당근이외에 치즈, 우유, 고구마등이 비타민A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시금치

    루테인인 함유되어 있는 시금치도 노안에 좋은 음식입니다. 루테인은 자외선에 의해 만들어진 활성산도를 제거해 주며 눈의 정상세포들을 보호해줌으로써 시력을 유지시켜줍니다. 특히 루테인은 25게가 넘어가게 되면 체내에서 자연적으로 만들어지지 않습니다. 그리고 비타민과는 다르게 체내 합성이 불가능 하기 때문에 평소에 시금치 및 브로콜리등의 녹황색 채소를 꾸준히 섭취해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생선

    고등어, 정어리,청어, 참치, 연어 등 기름진 생선들에는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노안에 좋은 음식입니다.  주로 망막에 분포하고 있는 오메가3 지방산은 눈의 기능이 정삭적으로 유지되도록 하는 역할을 담당하며, 특히 태아, 어린이들의 시력 형성 및 발달에 반드시 필요합니다.  또한 생선에는 아연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서 눈조직들의 성장발달에 도움을 주며, 눈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달걀

    비타민A가 풍부한 달걀도 노안에 좋은 음식입니다.  비타민A는 안구건조증상 완화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색소성 망막염 같은 질환을 앓고 있는 이들에게 좋습니다. 달걀노른자에는 루테인과 제아잔틴 성분 역시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아보카도

    "눈을 위한 비타민" 이라 불리으는 루테인과 제아잔틴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아보카도 또한 노안에 좋은 음식입니다. 아보카도를 섭취하게 되면  자외선으로 부터 눈을 보호해주고, 나이가 들어가면서 나타나는 백내장의 위험을 줄일 수 도 있습니다. 또한 아보카도에는 비타민C도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https://exit70276.tistory.com/146

     

    셀레늄이 많은 음식 7가지

    셀레늄이 많은 음식에 대해 공유해드리겠습니다. 셀레늄은 우리몸속에 꼭 필요한 미네랄로 갑상선 호르몬 대사와 DNA 합성을 도와주며 산화손상및 감염을 예방해줍니다. 특히 셀레늄은 항산화

    exit70276.tistory.com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