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에 좋은 식이섬유가 많은 음식 10가지

반응형

식이섬유는 우리몸에 좋은 영향을 줍니다. 특히 식이섬유는 체중감량에 도움을 주기에 다이어트에 관심이 있는 분들이라면 반드시 관심을 가져야 할 사항입니다. 다이어트 이외에도 변비예방, 혈당조절, 콜레스테롤몸밖 배출등 다양한 역할을 합니다. 

 

그럼 다이어트에 좋은 식이섬유가 많은 음식에 대해 함께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글 목차

     

     

     

    구고마

    개인적으로 많은 효과를 보았던 음식이 고구마 입니다. 대표적인 식이섬유가 많은 음식으로 찌거나 구워서 먹는 것 보다는 생으로 섭취하는 것이 식이섬유 함량이 더 높습니다. 고구마속에 함유된 양질의 식이섬유는 대장운동을 활발하게 해 배변활동에 도와 주며 변비예방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양배추

    양배추 또한 식이섬유가 많은 음식중 하나입니다. 양배추의 식이섬유는 변의 부피를 늘려 주고 장의 운동을 도와 주어 배변활동에 도움을 주는 음식입니다. 특히 포만감을 주는 음식으로 다이어트에 관심이 있는 분들이 즐겨 먹는 음식이기도 합니다.  양배추는 익혀 먹었을때 소화흡수율이 2배이상 증가하게 됩니다. 

     

    미역

    고구마 보다 무려 16배의 식이섬유가 많은 음식입니다. 미역 특유의 끈적함은 알긴산 성분으로 수용성 식이섬유에 해당합니다. 

     

    샐러리

    샐러리는 대표적인 다이어트음식으로 식이섬유가 많은 음식입니다. 장내 배변활동에 도움으루 주며 포만감을 오래 유지하게 해주어 체중조절에는 제격인 음식입니다. 

     

    사과

    사과는 식이섬유가 많은 대표적인 과일입니다. 사과에 함유된 식이섬유는 장내 유익균의 먹이가 됩니다. 그래서 배변활동을 원할하게 해주고 배변할동에 도움을 줍니다. 

     

    팽이버섯

    팽이버섯 또한 식이섬유가 많은 음식입니다. 또한 팽이버섯에 함유된 키토산 성분은 지방흡수를 막아 주는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고기를 먹을때 꼭 팽이버섯을 챙겨 먹는 편입니다. 

     

    아보카도

    식이섬유가 많은 음식 아보카도는 특히 펙틴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장건강은 물론 혈관건강에도 도움이 되는 음식입니다. 특히 아보카도에 함유된 칼륨성분은 우리몸속의 나트륨을 배출해 주는 역할을 함으로써 혈압을 낮추는데에도 도움을 줍니다. 

     

    브로콜리

    브로콜리는 수용성 식이섬유가 많은 음식입니다. 

    이로 인해 우리 몸속의 콜레스테롤을 제거 해주며, 비타민K성분과 칼슘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뼈건강에도 도움이 됩니다. 

     

    귀리

    귀리는 다이어트 식품으로 빠질수 없는 음식인데요. 귀리에는 식이섬유가 많은 음식입니다. 시중에 볶은 귀리를 인터넷에서 판매하는 분들도 많이 있습니다. 특히 귀리는 베타글로칸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혈당조절에도 도움이 됩니다. 또한 항산화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심혈관질환에도 도움이 되는 음식입니다. 

     

     

    콩나물

    평소 우리의 식탁에서 볼 수 있는 콩나물 또한 식이섬유가 많은 음식입니다. 

    특히 콩나물에는 식이섬유 뿐만아니라 철분, 엽산성분도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장건강은 빈혈예방에도 도움이 됩니다. 

     

     

    검은콩

    탈모에 좋다고 알려진 검은콩 또한 식이섬유가 많은 음식중 하나 입니다. 

    식이섬유 뿐만아니라 노화방지 성분또한 함유되어 있으며, 리놀레산 성분은 콜레스테롤을 낮추어 혈관건강에 도움을 부니다. 

     

     

     

    위에 좋은 음식 10가지 ! 자주 챙겨 드세요 ~

    위에 좋은 음식 10가지를 준비했습니다. 현대인들의 고질병중 하나가 바로 위장장애입니다. 위 관련증상은 속쓰림,위염,소화불량등 다양한 형태로 나타납니다. 원인은 평소의 식습관 및 스트레

    exit70276.tistory.com

     

     

     

     

     

    무릎관절에 좋은 음식 TOP 10

    무릎, 관절은 주로 노화가 진행이 되면서 문제가 발생하게 됩니다. 그런데 요즘은 노화와 상관없이 비만등 다양한 이유로 무릎, 관절에 문제가 생기는 경우가 많습니다. 특히 현대인들은 좌식생

    exit70276.tistory.com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