몸에좋은 음식 10가지 꼭 챙겨드세요 !

반응형

현대에 들어와서 평균수명이점점 높아지면서 단순히오래 사는것 좋지만 건강하게 오래사는것이 더욱 중요해 진것 같습니다. 오늘은몸에좋은음식 10가지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몸에 좋은 음식 10가지 

글 목차

     

    토마토

    토마토는 우리몸에 좋은 음식입니다. 각종 아미노산, 비타민A, 비타민C, 구연산등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특히 비타민C는 토마토 하나로 하루 비타민 섭취량의 절반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열을 가해서 드시면 토마토의 리이코펜과 지용성 비타민을 더 효과적으로 섭취할 수 있습니다. 토마토는 대표적인 항산화물질인 라이코펜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노화예방은 물론 암예방에도 도움을 주는음식입니다. 

     

     

     

    다크초콜릿

    개인적으로는 좋아하는 다크초콜릿입니다. 이 초콜릿은 카카오가 무려 85%나 함유된 초콜릿으로 우리 몸에 좋은음식입니다. 특히 다크초콜릿에는 항산화물질인 폴리페놀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노화예방은 물론 동맥경화예방, 암예방에도 도움이 되는 음식입니다. 

     

     

     

     

    조개류

    조개류 또한 대표적인 몸에 좋은 음식중 하나입니다.  바다에서 나는 조개류는 영양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고 맛 또한 설명이 필요없는 음식입니다. 특히 조개류에는 동물성 식품에 함유된 영양소가 많이함유되어 있습니다.

    조개류에는 타우린 성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 피로회복, 체력증진, 간해독은 물론 혈중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어 주고 혈압을 낮추는데에도 효과가 있는 음식입니다. 

     

     

     

     

    연어

    우리 몸에 좋은 음식 연어는 오메가3가 많이 함유된 대표적인 음식입니다. 생으로 즐기시는 분들이 많으며, 술안주로도 아주 인기가 좋은 음식입니다. 특히 연어에는 EPA, DHA등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 뇌건강은 물론 심혈관건강에도 도움이 됩니다. 또한 연어는 칼로리가 적은 고단백 식품으로 다이어트에도 도움을 줍니다. 

     

     

     

     

    호두

    견과류 중 단연 최고가 호두가 아닐까 합니다. 호두 농장에 가본적이 있는데 참 좋았던 기억이였습니다.  호두에는 연어보다 오메가3지방산이 더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또한 폴리페놀 성분은 적포도주보다 더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아보카도

    어렸을적에는 본적이 없는 과일인데 요즘은 흔하게 볼수 있는 아보카도는 칼륨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칼륨은 우리 몸속의 나트륨 즉 염분을 배출해 주는 역할을 합니다. 평소 김치, 장류, 절임류를 즐기는 한국인들에게는 더 좋은 음식입니다. 

     

     

     

     

    마늘

    몸에 좋은 음식 하면 빠질 수 없는 음식이 마늘입니다. 한국인들은 거의 매일 마늘을 섭취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마늘은 알리신성분이 포함하고 있습니다. 이 알리신성분이 면역력, 소화, 강력한 살균작용을 하기에 헬리코박터균과 식중독균을 없에는데 효과가 있는 음식입니다. 

     

     

     

    블루베리

    블루베리 하면 먼저 떠오르는 말은 "세계 10대 푸드" 인 것 같습니다. 그만큼 블루베리는 몸에 좋음 음식 10가지에 반드시 들어 가는 음식입니다.  항산화물질이 포도의 30배, 이 어마 어마한 항산화물질로 인해 블루베리는 노화예방은 물론 항염작용, 항암효과까지 있는 좋은 음식입니다. 가까운 마트에만 가면 구할 수 있어 언제 든지 먹을 수 있어 더 친근하게 느껴지는 음식입니다. 

     

     

     

     

    치즈

    치즈에는 비타민K2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몸에 좋은 음식입니다. 이 성분이 폐암예방은 물론 전립선암 예방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치즈에 함유된 이로운 박테리아, 그리고 풍부한 유산균이 면역력 증진은 물론 장건강에도 도움이 됩니다. 

     

     

    해조류

    각종 비타민, 미네랄,  단백질으 풍부하게 함유된 해조류 또한 몸에 좋은 음식 입니다. 해조류는 우리 몸속의 피를 맑게 해주며, 빈혈예방은 물론 고혈압등 각종 성인병 예방이 도움이 됩니다. 

     

     

     

     

     

     

    여주의 효능 10가지 에 대해 정리했습니다.

    여주의 효능에 대해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여주는 늦 여름에서 부터 수확을 하기 시작합니다. 지금이 여주가 주렁 주렁 열리는 모습을 볼 수 있는 시기입니다. 여주는 쓴오이라고도 불리우며

    exit70276.tistory.com

     

     

     

    혈액순환에 좋은음식 10가지 챙겨드세요 !

    우리몸에서 혈액순환은 건강을 유지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혈액순환이 잘 되지 않으면 피로감, 수족냉증등 다양한 증상이 일어나게됩니다. 혈액순환은 산소와 영양분을 공급하고 노폐

    exit70276.tistory.com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