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장에 좋은 음식 10가지 꼭 챙겨 드세요

반응형

심장에 좋은 음식  10가지 꼭 챙겨 드세요

 

더워지는 날씨이기에 더욱 건강에 신경을 쓰셔야 하는데요 

더워가 심할수록 더욱 조심해야 하는 것이 심장건강입니다. 

날씨가 더워지면서 우리몸의 체온을 올라가게 되며, 혈관확장되고 땀을 배출하고 이에 따라 체온은 낮아지게 됩니다. 

심장은 이때 확장된 혈관에 혈액을 공급하개 되고 이게 무리가 되어 심장질환에 발생할 수 있습니다.

 

 

 

심장은 우리 몸속의 중요한 펌프라고 할 수 있습니다. 

심장은 산소가 소진되고 혼탁해진 혈액을 다시 깨끗한 피로 바꾸어 주어 몸 구서구석 순환하게 해주는 역할 을 합니다. 

 

그럼 우리몸에서 중요한 심장에 좋은 음식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글 목차

     

     

    견과류

    호두, 땅콩, 아몬드등이 견과류에는 비타민E, 마그네슘, 엽산, 섬유질,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심장에 좋은 음식입니다. 견과류는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어주고 심장건강에 도움이 되는 음식입니다. 

     

     

    토마토

    토마토도 심장에 좋은 음식인데요, 토마토에 함유되어 있는 "라이코펜" 성분이 콜레스테롤을 낮추어 주고, 혈관속에 혈전이 만들어 지는 것을 방지 해 줍니다. 특히 토마토에는 다수의 비타민이 함유되어 있어 항산화작용을 해 우리몸속의 활성산소를 제거해 주는 역할을 합니다. 

     

     

    마늘

    마늘은 우리의 식탁에서 빠지지 않는 심장에 좋은 음식입니다. 마늘에 함유된 "알리신" 성분으로 인해 우리몸속 살균및 항균작용을 합니다. 또한 혈액이 잘 흐르도록 해주어 심장을 튼튼하게 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양파

    양파 또한 "퀘르세틴"성분이 풍부한 심장에 좋은 음식입니다. 퀘르세틴' 이란 강한 항산화물질이 함유되어 있어 우리몸속의 콜레스테롤을 낮추는데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혈전이 응고 되는 것을 막아주며 우리의 심장을 건강하게 해줍니다.

     

     

     

    녹차

    녹차에 함유된 "카테킨" 성분으로 인해 녹차 또한 심장에 좋은 음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 성분이 몸속 콜레스테롤 제거에 도움을 줍니다. 평소 녹차를 꾸준히 섭취하게 되면 심장질환, 심혈관질환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녹차에는 "후라보노이드" 성분이 있어 막힌혈관과 힘없는 혈관을 잘 순환시켜 줍니다. 

     

     

     

    연어

    연어에는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한 슈퍼푸드로 심장에 좋은 음식입니다. 오매가3 지방산은 체내 중성지방을 줄여 주며, 동맥경화, 부정맥을 현저하게 낮추어 주는 역할을 합니다.

     

     

     

    검은콩

    수용성 섬유질이 풍부한 검은콩 또한 심장에 좋은 음식입니다. 이 섬유질은 몸속 콜레스테롤을 낯춰주고, 혈액의 흐름을 조율해 주는 역할을 합니다. 또한 엽산, 식이섬유, 마그네슘이 풍부해 심장 및 혈관에도 큰 도움을 주는 음식입니다. 

     

     

     

    푸른잎 채소

    케일, 배추, 시금치 등 푸른잎 채소에는 비타민, 미네랄, 항산화물질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특히 비타민K 가 동맥을 보호하는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질산염도 풍부하게 들어 있어 평소 자주 드시면 좋은 심장에 좋은 음식입니다. 

     

     

    아보카도

    불포화지방산이 다량 함유된 아보카도는 몸속 콜레스테롤을 제거 해주는 심장에 좋은 음식입니다. 아보카도에는 칼륨성분또한 많이 함유되어 있어 신체기능을 유지하는데 꼭 필요한 음식입니다. 

     

     

    블루베리

    블루베리에는 안토시아닌 성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안토시아닌 성분이 혈액속의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를 제거해 줍니다. 또한 혈압을 낮추어 주고 혈관질환에 도움을 주기에 심장에 좋은 음식이라 할 수 있습니다. 블루베리를 꾸준하게 섭취하게 되면 혈압이 낮아지고 혈관건강 또한 좋아진다고 하니 평소 블루베리를 자주 드시면 좋을 듯 합니다. 

     

     

     

    관련글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