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주의 효능 10가지 에 대해 정리했습니다.

반응형

여주의 효능에 대해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여주는 늦 여름에서 부터 수확을 하기 시작합니다. 지금이 여주가 주렁 주렁 열리는 모습을 볼 수 있는 시기입니다. 여주는 쓴오이라고도 불리우며 즙이나 환으로 상품들이 많이 나와 있을 정도로 인기가 있습니다. 

 

여주의 효능

 

 

글 목차

     

     

     

     

    당뇨예방

    여주를 드시는 분들은 대부분 당뇨때문에 많이 찾고 있습니다. 여주는 천연인슐린이라고 불리기도 할 만큼 우리몸속의 인슐린과 같은 물질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여주는 혈당조절에 도움이 되는 식품입니다. 

     

     

     

    위장보호

    여주는 자체에 특유의 쓴맛이 있는데요 이는 "모모르 데신" 이라는 성분 때문입니다. 이 성분이 우리 몸속의 위를 자극해주어 소화액 분비를 촉진시켜 줍니다. 

     

     

     

    다이이어트

    여성들이라면 평생 고민 중하나가 다이어트 인데요. 다이어트는 여주의 효능중 에 빠질 수 없는 항목입니다. 여주는 칼로리는 낮으면서도 섬유질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섬유질이 포만감을 주어 식욕억제에 도움이 됩니다. 

     

     

    피부건강

    여주는 피부건강에도 효능이 있습니다. 여주에는 항산화물질인 베타카로틴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또한 비타민C와 미네랄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피부미용에 도움을 줍니다.

     

     

     

     

    마그네숨, 칼슘, 인, 망간등이 함유되 여주는 눈건강에 효능이 있습니다. 베타카로틴 성분이 시력을 보호 해주며, 안구건조증, 눈과 관련된 질환 개선에 도움을 줍니다.

     

     

     

    이뇨작용

    여주에는 칼륨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이뇨작용을 원할하게 해주는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특히 여주는 파인애플,오렌지, 오이보다 훨씬 많은 칼륨성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뇨작용으로 인해 우리몸의 붓기를 빼주는데에도 도움을 줍니다. 

     

     

    간건강

    여주의 효능 중하나로 간건강을 들 수 있습니다.  간세포의 염증을 막아주어 간세포의 손상을 적게 해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붓기제거

    여주는 붓기제거에도 효능이 있는데요. 여주에 함유된 칼륨성분으로 인해 우리 몸속에 나트륨이 쌓이는 것을 막아주고 이뇨작용을 활발하게 해 나트륨을 몸밖으로 배출 해줌으로서 붓기제거에 도움을 줍니다. 

     

    혈관건강

    여주의 효능중 빠질 수 없는 것이 혈관건강입니다. 모모르데신이 콜레스테롤, 혈압을 낮추어 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혈관건강에 도움을 주기 때문에 고혈아브 비만등 성인병 예방에도 도움이 됩니다. 

     

     

    피로감 해소

    여주에 함유된 비타민C로 인해 피로회복에도 효능이 있습니다. 비타민C는 피로회복 및 스트레스 해소에 도 도움을 줍니니다. 

     

     

    관련글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