죽염의 효능 및 효과적인 복용방법

반응형

죽염의 효능 및 효과적인 복용방법

 

죽염(竹鹽)은 대나무안에 소금을 넣고 가마에서 고열을 이용해 아홉번 반복하여 구워낸 가공소금의 일종입니다. 

죽염의 원재료가 소금이기 때문에 소금과 같이 짠맛을 내기는 하지만 일반 소금과는 전혀 다른 새로운 물질입니다. 

죽염은 소금의 방부력, 대나무의 죽력, 황토의 유황성분, 소나무의 송진 등이 어울러져서 만들어진 신물질입니다. 

 

그러면 이러한 죽염의 효능에 대해 구체적으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글 목차

     

    피를 맑게 해주는 정화작용

    혈액은 우리몸에서 아주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혈액에 콜레스테롤과 불순물이 쌓이게 되면 여러가지 심혈관질환의 원인이 되는데요. 피를 맑게해 혈관 찌꺼기를 청소해 주는 역할을 하는 것이 죽염의 효능 입니다. 

     

     

    살균및 소염작용

    죽염의 효능 두번째는 살균및 소염작용입니다. 일반적으로 죽염을 이를 닦는 분들이 많은데요. 죽염은 입안의 세균, 염증에 강력한 살균, 소염작용을 합니다. 

     

     

    체질개선효과

    죽염의 효능으로 우리몸의 체질을 개선해 주는 효과를 들 수 있습니다. 면역력이 저하되고 세균에 대한 저항성이 낮아지게 되면 우리몸이 선성체질로 바뀌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때 죽염을 꾸준히 섭취하게 되면 산성체질을 알칼리성 체질로 변하게 됩니다. 이로 인해 각종성인병, 만성피로증후군에서 벗어날 수 있도록 도와 줍니다. 

     

     

    해독효과

    죽염은 뛰어난 해독의 효능이 있습니다.  각종 세균과 독소를 몸밖으로 배출해주는 죽염의 효능이 있어 건강을 유지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식욕개선 효과

    죽염의 효능으로 식욕개선 효과를 들 수 있습니다. 평소 입맛이 잆고, 음식 소화를 잘 못하시는 분들은 위장기능이 떨어져 있는 경우가 많은데요. 죽염을 섭취하게 되면 위장기능 개선, 식용을 개선해 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백혈구 증가

    또한 죽염은 백혈구 를 증가시켜 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병균을 잡아먹는 백혈구 수를 증가시켜 주고 살균력을 강화시켜 우리몸의 건강애 도움을 줍니다. 

     

     

    혈전에 좋은 음식 꼭 챙겨드세요 ! (tistory.com)

     

    혈전에 좋은 음식 꼭 챙겨드세요 !

    혈전에 좋은 음식 꼭 챙겨드세요 ! 특히 여름철에 수분부족으로 혈전 발생이 쉬워진다고 알려서 있습니다. 심근경색, 뇌출혈, 심근경색등 모든 심혈관질환의 시작은 혈전입니다. 식생활으리

    exit70276.tistory.com

     

    심혈관질환에 좋은 음식 7가지 꼭 챙겨드세요 (tistory.com)

     

    심혈관질환에 좋은 음식 7가지 꼭 챙겨드세요

    심혈관질환에 좋은 음식 꼭 챙겨드세요 심혈관질환은 전세계적으로 주요 사망원인중의 하나로 꼽히는 질환중 하나로 심장과 동맥에 발생하는 심장질환과 혈관질환을 포함한 질환군으로 심장

    exit70276.tistory.com

    혈액 순환에 좋은 음식 10가지 정리 (tistory.com)

     

    혈액 순환에 좋은 음식 10가지 정리

    나이가 들어가면서 우리 몸의 혈관에는 노폐물이 쌓이게 되어 혈액순환이 원할하게 되지 않습니다. 혈액은 심장, 폐등 기타 기관에 산소와 영양분을 공급해주는 액체입니다. 혈액순환이 잘 되

    exit70276.tistory.com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