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카톡) 대화내용 복구방법

반응형

 

전국민이 사용하고 있는 대표적인 메신저 프로그램은 단연 카카오톡(카톡)입니다. 카카오톡은 단순한 대화에 이용되는 것을 넘어서 회사의 업무지시, 파일공유등 광범위하게 사용되고 있습니다. 이렇게 광법위하게 사용되다 보니 이에 따른 부작용 또한 있습니다. 모 연예인의 카카오톡 대화 유출로 사회적 파장이 있었던 경우도 있습니다. 그만큼 자기 정보를 잘 보호하고 항상 철저히 단속해야하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그렇지만 나의 실수로 인해 거래처간의 대화내용등 꼭 필요한 내용이 들어있는 경우에는 꼭 복구가 필요한데 방법을 모르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카카오톡(카톡) 대화내용 복구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톡(카톡) 대화 내용 복구방법

 

카카오톡 대화내용 복구방법

먼저 카카오톡 대화내용 복구를 위해서는 카톡의 대화내용을 백업을 해두셔야 복구가 가능합니다. 백업을 한후 14일 이내에 복원설정을 해주셔야 대화내용을 복구 할 수 있습니다. PC버전과 모바일버전이 큰차이가 없으며, 모바일버전 기준으로 백업을 충분히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먼저 카카오톡 앱을 실행하신후 우측 상단의 설정버튼을 클릭합니다. 

카카오톡(카톡) 대화내용복구를 위해 채팅버튼을 누른후 대화백업을 클릭합니다. 

 

 

백업용 비밀번호를 누르셔야 백업이 됩니다. 카카오톡(카톡) 대화내용 복구를 위해서는 먼저 대화 내용을 미리서 백업을 한 경우에만 가능하니 기기 변경이나 대화내용 복구를 위해서는 미리 백업 설정을 해 놓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상 카카오톡(카톡)대화 내용 복구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관련글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