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혈관질환에 좋은 음식 7가지 꼭 챙겨드세요

반응형

심혈관질환에 좋은 음식 꼭 챙겨드세요 

 

심혈관질환은 전세계적으로 주요 사망원인중의 하나로 꼽히는 질환중 하나로 심장과 동맥에 발생하는 심장질환과 혈관질환을 포함한 질환군으로 심장병이라고도 합니다. 

혈관이 막혀서 생기는 질환

심장구조 자체의 이상으로 생기는 질환

심장박동에 문제가 생기는 질환으로 협심증, 고혈압, 부정맥, 심근경색, 관상동맥질환등 아주 무서운 질환입니다. 

 

그럼 심혈관 질환에 좋은 음식에 대해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글 목차

     

     

    두부

    두부에는 미네랄, 식이섬유등이 함유되어 있으며, 단백질이 풍부해 오메가3 지방상으로 혈전이 생기는 것을 예방해 주는 것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두부는 우리몸속의 혈액순환을 저해하는 포화지방의 축적을 예방해주고, 사포닌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지방을 분해해 동맥경화를 예방해 줍니다. 

     

     

     

    부추

    부추 또한 심혈관질환에 좋은음식으로 혈액순환을 원할하게 해주며, 어혈을 풀어주고 우리몸을 따뜻하게 해주는 성질을 가진 음식입니다. 

     

     

     

    양파

    대표적인 심혈관질환에 좋은음식 양파는 혈액을 맑게 해주는 것으로 잘알려져 있습니다. 흔히 양파를 혈액속 청소부라고도 하며, 콜레스테롤이나 중성지방을 제거 해주면서 혈관에 노폐물이 쌓이는 것을 막아주는 역할을 합니다. 

     

     

    와인

    와인중 특히 레드와인은 심혈관질환에 좋은음식입니다. 당연히 과하게 드시면 안되겠지만, 적당량의 와인은 심장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특히 와인에는 레스베라트롤과 카테킨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혈관벽을 보호해 줍니다. 

     

     

     

     

    현미

    일반 쌀과 달리 현미는 쌀겨가 그대로 있는 것이 특징으로 심혈관질환에 좋은음식입니다. 현미에는 비타민과 칼륨이 풍부해 신진대사와 지질대사 개선이 도움이 되며, 혈압에도 좋은 음식입니다. 

     

     

    마늘

    콜레스테롤을 낮추는 음식으로 마늘 또한 심혈관질환에 좋은음식입니다. 마늘에는 항산화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으며, 무기질, 비타민등 영양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블루베리

    눈건강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 블루베리 또한 심혈관질환에 좋은음식입니다. 블루베리의 안토시안 성분으로 인한 것인데요  이성분은 혈압을 낮추고 혈관을 확장시켜 주는 역할을 합니다. 딸기, 아로니아, 아사이베리 등도 비타민이 많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콜레스테롤을 낮추는 데 도움이 됩니다. 

     

     

     

    관련글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