면역력을 높이는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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면역력을  높이는방법

 

면역력은 외부에서 우리몸에 침투하여 각종 질병을 일으키는 세균이난 바이러스를 막아주는 방어시스템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질병으로 부터 우리몸을 지키기 위해서는 면역력을 높이는 것이중요합니다.

 

글 목차

     

     

     

    면역력을 높이는 방법 / 충분한수면

    하루평균 7~8시간 정도 충분하게 규칙적으로 수면을 할 수 있으면 면역력을 높이는데 상당한 도움이 됩니다.  우리가 잠을 잘때 손상된 조직을 회복하고 성장호르몬 분비를 통해서 몸을 강화하고 신체에 축적된 노폐물도 배출됩니다. 

     

     

     

    면역력을 높이는 방법 / 규칙적인 식습관

    식습관이 평소 불규칙 하신 분들이 많습니다. 그런데 이런 패턴이 반복되다 보면 영양 섭취도 어렵고 몸이 점차 망가진다는 느낌이 듭니다. 사회생활을 하다 보면 어쩔 수 없는 경우가 많지만 건강을 위해서는 규칙적인 식사를 하기 위해서 노력해야 합니다. 

     

     

     

    면역력을높이는 방법 / 스트레스 관리

    만병의 근원이라고 하는 스트레스는 면역력애도 좋지 않은 영향을 줍니다. 과도한 스트레스로 인해 시상하부를 시작으로 내분비선까지 자극이 이어집니다. 스트레스는 면역작용에 좋지 않은 여러가지 물질을 분비하기 때문에 평소 스트레스를 받지 않도록 하셔야합니다. 

     

     

    면역력을 높이는 방법/ 염분 섭취를 자제하기

    요즘은 낮은 연령때에도 고혈압이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혈압이 상승하면 뇌졸중 위험 뿐만아니라 만성염증으로 인해 면역력이 떨어질 수 있습니다. 

     

     

    면역력을 높이는 방법/ 금연

    담배에는 발암물질이 많기때문에 건강에 좋지 않는 것은 물론 면역력도 저하 시킵니다. 또한 흡연으로 인해 입안에 균들이 쉽게 번식하고 치주염등 여러 질병이 생기기 쉽습니다. 

     

     

    면역력을 높이는 방법/ 금주

    가끔 마시는 술은 약주라고 할 만큼 혈액순환에 도움이 된다고 하시는 분들도 있지만 술은 백혈구를 약하게 만들고 각종 박테리아와 바이러스와 싸워야 하는 면역세로를 떨어뜨립니다. 

     

     

    면역력을 높이는 방법 / 규칙적인 운동

    규칙적인 운동은 면역력을 높이는 것 뿐만 아니라 건강에  큰 도움을 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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