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르기닌의 효능과 부작용

반응형

아르기는이 효능과 부작용 

아르기닌은 아미노산중의 하나로 아르지닌,L-아르기닌이라고도 하며 필수아미노산이라는 특성을 지니고 있습니다. 

아르기닌의 효능은 뇌신경세포를 생성하는데 도움을 줄 뿐만아니라 상피세포생성에도 도움을줍니다. 

특히 혈압, 장운동을 활발하게 해주며, 혈소판의 응고나 혈관확장에도 좋은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근육기능에도 아르기닌은 좋은 효능을 보이며, 성장기 어린이의 성장발육에도 도움을 줍니다. 

 

 

 

 

그럼 아르기는의 효능 및 부작용에 대해서 함께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글 목차

     

     

    아르기닌의 효능

     

    심혈관실환 예방

    아르기닌은 심혈관질환 개선에 도움을 줍니다. 아르기닌에는 LDL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어 주고 , HDL콜레스테롤 수치에는 영향을 주지 않기 때문에 이와 같은 작용으로 심혈관 관련 질환 발생할 위험을 낮추는데 효과적입니다. 

     

     

    근육유지기능

    우리몸의 골격근에 에너지를 공급해 크레아틴의 생체 합성을 도와 줍니다. 아르기닌의 이 같은 작용으로 인해 근육강화 및 유지에 도움을 주며, 근육으로 유입되는 혈액의 흐름을 원할하게 하여 근육의 생성 및 유지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성장호르몬방출을 촉진하는 작용을 하기 때문에 성장기 어린에게도 좋습니다. 

     

     

    조직재생에 도움을 줍니다. 

    우리몸의 피부조직을 구성하고 있는 콜라겐의 생성및 합성을 도와 주는 작용을 해서 피부조직의 재생에 도움을 줍니다. 

    그래서 외상 및 수술로 인한 상처의 회복에 뛰어한 효과를 보여줍니다. 또한 손톱, 발톱 손상을 막는데에도 도움을 줍니니다. 

     

     

    체중감량

    아리기닌은 에너지 대사량을 늘려 주는 작용을 하기 때문에 기초대사량을 늘려 체중감량에도 도움을 줍니다. 운동을 많이 하는 사람들이 많이 먹어도 살이 잘찌지 않은 이유중에 하나입니다. 

     

     

    아르기닌의 부작용

     

    아르기닌은 많은 효능을 가지고 있지만 부작용 또한 존재합니다. 

    아르기닌 성분이 부족하게 되면 성장이 저하되고 , 성인병, 동맥경화등의 발생위험이 증가합니다. 그렇지만 아르기닌 성분을 너무 과도하게 섭취할 경우에는 약산성의 소화기관에 좋지 않은 영향을 줄 수 있으니 주의하셔야 합니다. 

     

     

     

     

    아르기닌이 많은 음식

     

    연어,고등어,청어, 참치등이 아르기닌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음식입니다. 연어, 청어등의 아미노산 70% 정도가 아르기닌 성분입니다. 또한 견과류인 아몬드, 땅콩, 현미, 통밀, 귀리등 가공하지 않는 통곡물에 아르기닌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굴, 새우, 전복 등과 같은 갑각류에도 아르기닌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상 아르기닌의 효능 및 부작용에 대해 공유해드렸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