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레늄이 많은 음식 7가지

반응형

셀레늄이 많은 음식에 대해 공유해드리겠습니다. 셀레늄은 우리몸속에 꼭 필요한 미네랄로 갑상선 호르몬 대사와 DNA 합성을 도와주며 산화손상및 감염을 예방해줍니다. 특히 셀레늄은 항산화 기능이 매우 뛰어나며, 천연항상화제라고 불리웁니다. 천연비타민E의 1900배, 합성비타민E의 3,000배이 이릅니다.

 

글 목차

     

     

     

    셀레늄이  많은 음식 첫번째는 굴입니다. 바다의 우유라고 불리우는 해산물로 남성의 정력에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굴에는 특히 철분과 아연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빈혈 및 어지럼증에 효과가 있습니다. 

     

     

     

    브라질너트

    셀레늄이 많은 음식 두번째는 브라질너트 입니다. 셀레늄이 많은 음식 중에서도 단연 최고 라고 불리울 만큼 풍부한 셀레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브라질너트 10g기준 셀레늄 175mcg가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정도 함유량이면 셀레늄하루 권장량의 318%에 이르는 양으로 하루 브라질너트 몇개만으로도 셀레늄 하루 권장량을 충분히 섭취할 수 있습니다. 

     

     

     

    흑마늘

    셀레늄이 많은 음식 흑마늘은 피를 맑게 해주는 역할도 합니다. 흑마늘은 가급적 액상보다는 원래 흑마늘 그대로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표고버섯

    표고버섯 1/2컵에는 셀레늄 18mcg가 함유되어 있습니다. 하루 셀레늄 권장량을 채우기 위해서는 표고버섯 한컵하고 반컵을 섭취하시면 됩니다. 셀레늄이 많은 음식 표고버섯에는 셀레늄이외에도 다양한 영양소가 함유되어 있어 우리몸에 좋은 음식입니다. 리보플라빈,바타민D, 비타민B, 나아신,아연등 다양한 영양소가 함유되어 있습니다. 표고버섯은 면역력강화, 실혈관질환, 뼈건강, 뇌건강, 피부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치아시드

    셀레늄이 많은 음식 치아시드는 셀레늄 뿐만아니라 우리몸에 좋은 영양소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섬유질, 아미노산이 풍부하며, 오메가3와 오메가6의 비율이 완벽한 식품입니다. 치아시드는 노화방지, 심혈관질환, 뼈건강, 당뇨예방에 도움이 되는 음식입니다. 특히 섬유질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채소나 과일 대산 치아시드를 섭취하는 것도 좋습니다. 

     

     

    현미

    셀레늄이 많은 음식 현미에는 다양한 영양소가 함유되어 있습니다. 비타민B와 식이섬유또한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스니다. 특히 현미는 단순 탄수화물이 아닌 복합탄수화물로서 섭취하더라도 혈당이 쉽게 올라가지 않는다는 큰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달걀

    달걀 또한 셀레늄이 많은 음식입니다. 다른 음식을 구하기 힘들다면 가장 쉽게 접할 수 있는 달걀을 드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완전식품으로 불리우는 달걀은 좋은 콜레스테롤을 높여주어 심장질환 예방에도도움이 됩니다. 

     

     

     

    이상 셀레늄이 많은 음식에대해 공유해 드렸습니다. 

     

    https://exit70276.tistory.com/134?category=967687 

     

    몸속 염증제거에 좋은 음식 10가지

    안녕하세요 오늘은 몸속 염증제거에 좋은 음식 10가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염증은 사람마다 차이가 있겠으나 유난히 심한 사람 있습니다. 다양한 염증들이 우리몸속에는 존재하고

    exit70276.tistory.com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