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지혈증에 좋은 음식 10가지

반응형

오늘은 고지혈증에 좋은 음식 10가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고지혈증이란 LDL 콜레스테롤과 중성지방이 높거나 HDL콜레스테롤이 낮은 상태를 말합니다. LDL콜레스테롤은 나쁜 콜레스테롤이며 HDL콜레스테롤은 좋은 콜레스테롤입니다.  고지혈증은 증상이 없고 , 다양한 합병증을 유발하며, 혈관이 좁아지며 그로인해 심장과 뇌혈관질환의 발생도 높아지게 됩니다.

 

 

고지혈증에 좋은 음식

     

     

    현미

    현미에는 "피토스테롤'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고지혈증에 좋은 음식입니다. HDL콜레스테롤을 높여주어 혈관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반대로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역할을 하기도 하며, 비타민E가 풍부해 동맹경화 예방, 심장질환, 고혈압예방에도 도움을 줍니다. 

     

     

     

    들기름

    들기름에는 "리놀렌산'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혈액속 중성지방을 줄여주어 고지혈증에 좋은 음식입니다. 혈액순환을 원할하게 해 체내 지방분에도 도움을 줍니다. 그렇지만 들기름은 상하기 쉽고 칼로리가 높은 음식 이기 때문에 많이 섭취할 경우에는 오히려 중성지방이 올라갈수 있기 때문에 섭취시 주위를 기울여야합니다. 

     

     

     

     

    가지

    비타민과 영양소가 풍부한 영양소를 가지고 있는 가지 또한 고지혈증에 좋은 음식입니다. 비타민P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세포의 점착성 및 실핏줄의 탄력성을 높이는 역할 을 합니다. 또한 출혈 방지 효과까지 있는 음식입니다. 이외에 콜레스테롤수치을 낮추어 주고, 혈관손상을 막는 역할도 해줍니다. 

     

     

     

    표고버섯

    16가지 아미노산, 불포화지방산, 비타민등이 함유되어 있는 표고버섯은 고지혈증 예방에 좋은 음식입니다. 혈압을 낮추는 효과, 소화촉진, 콜레스테롤 분해를 촉진시켜 주는 음식입니다. 

     

     

     

     

    등푸른생선

    등푸른 생선에는 오메가3지방산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HDL콜레스테롤을 높여 혈관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혈관을 보호해 주는 역할을 하는 음식입니다. 

     

     

     

     

     

     

     

    견과류

    불포화 지방산인 "리놀레산" 이 함유되어 있는 견과류는 고지혈증에 좋은 음식입니다. 중성지방 수치를 낮추어 주어 혈관건강에 좋은 음식입니다. 탁한혈핵은 정화시켜 주는 역할을 합니다. 그렇지만 견과류는 칼로리가 높고 기름이 많기 때문에 하루에 적당한 양을 섭취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강황

    강황에는 '커큐민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어 주고 혈관에 콜레스테롤이 쌓이 는 것을 막아 줍니다. 혈당, 중성지방, 지방산을 낮추는데에도 도움을 주는 고지혈증에 좋은 음식입니다. 

     

     

     

     

    양파

    양파를 매일 반쪽 이상 섭취한 사람이 HDL 콜레스테롤이 30% 증가한다는 연구 결과가 있을 만큼 양파는 고지혈증에 좋은 음식중 빠질 수 없는 좋은 음식입니다. 양파는 혈액순환에 좋으며, 혈압을 낮추며, 혈전을 막아주는 역할 도 합니다. 

     

     

    마늘

    "알리신성분" 이 풍부한 마늘 또한 고지혈증에 좋은 음식입니다. 혈전생성을 막아주며, 나쁜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줍니다. 

     

     

     

     

    천마

    동의보감, 본초강목등 옛고에 자두 등장하는 천마 또한 고지혈증에 좋은 음식입니다. 혈액순환을 좋게 해주며 혈관을 계끗하게 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불면증, 중풍, 고혈압, 치매, 뇌졸중에도 도움이 됩니다. 

     

     

     

    exit70276.tistory.com/115?category=967687

     

    혈액 순환에 좋은 음식 10가지 정리

    나이가 들어가면서 우리 몸의 혈관에는 노폐물이 쌓이게 되어 혈액순환이 원할하게 되지 않습니다. 혈액은 심장, 폐등 기타 기관에 산소와 영양분을 공급해주는 액체입니다. 혈액순환이 잘 되

    exit70276.tistory.com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