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모에 좋은 음식 10가지

반응형

오늘은 탈모에ㅐ좋은 음식 10가지에 대해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현대인들은 많은 스트레스에 시달리고 있습니다. 이 스트레스가 누적되게 되면 스트레스 호르몬이 분비되게 됩니다. 이로 인해 혈관이 수축되고 두피가 긴장되게 되고 모근에 영양공급이 부족하게 되어 탈모를 일으키게 됩니다. 평소 탈모에좋은 음식 섭취를 통해 모발 건강에 도움이 되셨으면 좋겟습니다. 

 

 

탈모에 좋은 음식 10가지 

     

     

     

    검은콩

    탈모에 좋은 음식에서 빠지지 않는 것이 검은콩입니다. 식물성단백질, 아미노산, 시스테인 성분이 풍부한 검은 콩은 모발 성장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비타민E가 함유되어 있어 혈액순환에도 도움이 됩니다. 

     

     

     

    검은깨

    비타민E, 단백질과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한 검은깨 또한 탈모에 좋은 음식입니다. 비타민과 불포화 지방산이 두피의 혈액 순환을 도와 주며, 셀레늄성분까지 함유되어 있어 세포를 젊고 건강하게 하는 역할을 합니다. 

     

     

    비타민C가 함유된 귤 또한 탈모에 좋은 음식입니다. 철분 결핍이 탈모와 관련이 있기 때문에 귤이 함유된 비타민C가 우리 몸이 철분을 잘 흡수 할 수 있도록 도와 줍니다. 

     

     

    굴에는 비타민A,C,B6, 칼슘, 아연, 철분, 인등 다양한 성분을 포함하고 있는 탈모에 좋은 음식입니다.  특히 아연 성분이 모발성장, 회복 주기에 효과적입니다. 그렇지만 과도한 아연 섭취는 오히려 탈모를 촉진할 수 있기 때문에 적당을 섭취하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아보카도

    탈모에 좋은 음식 아보카도에는 비타민E, A, C, B6 및 마그네슘, 철분, 지방산, 칼슘등 여려 영양소가 함유되어 있습니다. 특히 비타민E가 항산화제 역할을 두피의 산화 스트레스에 도움을 줍니다. 

     

     

     

    고구마

    베타카로틴이 풍부한 고구마 또한 탈모에 좋은 음식입니다. 베타카로틴이 몸속으로 들어 가게 되면 비타민A로 전환됩니다. 이로 인해 모발건강에 도움이 되는 피지생성을 촉진시켜 줍니다. 비타민A는 모발성장 촉진, 모발성장기연장, 모발재성장에 도움이 됩니다.

     

     

     

    오이

    오이는 미세먼지로 인한 두피감염을 예방해주는 탈모에 좋은 음식입니다. 비타민C, 망간, 베타카로틴이 함유되어 항산화 효과가 있으며, 요즘 같은 오염된 환경에서 두피의 모공을 보호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호두

    호두는 식물성 단백질인 케라틴 성분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 케라틴 성분이 탈모예방에 좋은 성분입니다. 호두를 섭취할 때에는 생호두를 껍질을 까저 먹는 방법이 좋으며, 샐러드와 곁들여서 먹으면 더욱 맛있게 호두를 섭취할 수 있습니다. 

     

     

    당근

    당근에는 비오틴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 탈모에 좋은 음식입니다. 비오틴은 탈모치료제에 들어가는 성분입니다. 당근 100g은 비오틴 하루 권장량의 20%에 해당하는 양입니다. 

     

     

     

     

     

     

    계란 노른자

    비타민B군에 속하는 비오틴 성분과 단백질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계란 노른자 또한 대표적인 탈모에 좋은 음식입니다.  비오틴 성분은 신진대사의 필수 물질로 탈모는 물론 비듬, 비부염 치료에도 도움이 됩니다. 

     

     

     

     

    exit70276.tistory.com/141

     

    고지혈증에 좋은 음식 10가지

    오늘은 고지혈증에 좋은 음식 10가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고지혈증이란 LDL 콜레스테롤과 중성지방이 높거나 HDL콜레스테롤이 낮은 상태를 말합니다. LDL콜레스테롤은 나쁜 콜레스테

    exit70276.tistory.com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