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침식사로 좋은 음식에 대해 알려드립니다.

반응형

오늘은 아침식사로 좋은 음식에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침은 누구에게나 바쁜것 같습니다. 매일 반복되는 일상 속에서 아침을 거르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아침식사는 건강에 있어서 아주 중요합니다. 아침을 잘 먹어야 자고 있던 세포를 깨워 활동을 할수 있게 해줍니다. 아침식사를 거르게 되면 신체활동할 준비가 되지 않기 때문에 뇌에 필요한 포도당이 떨어져 뇌의 활동이 저하되고 일의 능률또한 저하 됩니다. 

 

 

아침식사로 좋은 음식

     

     

    아침식사로 좋은 음식 첫번째는 물입니다. 우리몸의 70%는 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그 말은 물이 우리몸에서 중요한 요소라는 것입니다. 아침에 일어나자마자 마시는 물한잔은 체내의 노폐물을 배출시킴으로써 수면중에 손실된 수분의 양을 보충해줍니다. 또한 아침에 마시는 물은 아침식사전 장운동을 활발하게 해 소화기관이 활발하게 작동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단. 찬물은 폐건강에 무리를 줄수 있으니 미지근한 물을 마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계란

    아침식사로 좋은 음식 두번째는 계란입니다. 계란을 포만감을 주어 다음식사때에 칼로리 섭취를 줄여줍니다. 또한 혈당, 인슐린 수치를 일정하게 유지시키는데 도움이 됩니다. 아침에 빵,베이클을 먹는 사람보다 계란을 먹는 것이 칼로리를 적었다는 연구결과 또한 있습니다.  계란 후라이, 삶은계란은 간단하게 먹을 수 있는 아침식사로 좋은 음식입니다. 

     

     

    오트밀

    아침식사로 좋은음식 세번째는 오트밀입니다. 오트밀은 귀를 압착해서 만든 것을 말합니다. 오트밀에는 다양한 섬유질이 함유되어 있어 소량으로도 포만감을 주며, 바쁜 아침시간에 좋은 음식입니다. 

     

     

     

    감자

    녹말이 함유되어 위를 보호해주는 역할을 하는 감자 또한 아침식사에 좋은음식입니다. 빈속에 먹어도 위를 보호해주기 때문에 부담스럽지 않게 먹을 수 있는 음식입니다. 간단하게 쪄서 먹는 방법이 바쁜 아침에는 가장 좋을 것 같습니다. 적은 양으로도 포만감을 주기 때문에 바쁜 아침에 좋은 음식이라 할 수 있습니다. 

     

     

     

    누릉지

    아침식사에 좋은 음식 누릉지입니다. 밥대신 아침 식사로 가장 많이 드시는 음식일 듯 합니다. 누릉지를 씹으면 아미노산이 분비되고 숭늉으로 먹으면 자극적인 음식을 중화시켜주는 역할을 합니다. 그래서 식사후에 먹는 누릉지는 아주 좋습니다. 숭늉을 끓이면 나오는 하얀 것은 소화를 촉진시켜 숙취해소에도 도움이 됩니다. 

     

     

     

     

     

     

    토마토

    베타카로틴, 라이코펜, 루테인등 항산화 물질이 함유되어 있는 토마토 또한 아침식사로 좋은 음식입니다. 통상적으로 아침에 혈압이 가장 높게 나오기 때문에 아침에 드시면 좋습니다. 특히 토마토에는 소화를 돕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소화력이 좋지 않는 분들이 드시면 좋습니다. 

     

     

    사과

    사과를 두고 저녁에 먹으면 독이요 아침에 먹으면 금이라는 말이 있습니다. 사과에는 유기산이 풍부합니다. 이 유기산을 섭취하게 되면 펙틴이라는 수용성 섬유소가 장의 소화기능에 부담을 주기때문에 저녁이나 밤에는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 유기산을 아침에 먹으면 우리 몸에 유리하게 작용해 아침식사로 좋은 음식입니다. 

     

     

     

     

    https://exit70276.tistory.com/130?category=967687 

     

    숙취해소에 좋은 음식은 무엇이 있을까요?

    숙취는 두통과 복통, 속이 울렁거리는 증상이 지속 되는 증상으로 '아세트 알데히드' 때문입니다. 오늘은 숙취해소에 좋은 음식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리가 술을 마시게되면 간에서

    exit70276.tistory.com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