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침에 먹으면 좋은 음식 10가지를 소개해드립니다.

반응형

아침에 먹으면 좋은 음식 10가지를 소개해드립니다.

 

아침에 먹는 음식은 특히 우리몸의 뇌에 영양분을 보내주고 몸을 깨우는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그런데 바쁜 일상으로 인해 아침을 거리고 다는 경우가 많은데 건강을 위해서 아침을 거르지 마시고 드시기를 바랍니다. 

그럼 아침에 먹으면 좋은 음식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 

 

글 목차

     

     

     

    양배추

    아침에 먹으면 좋은 음식 첫번째는 양배추입니다. 양배추 우리목속의 위장 점막을 튼튼하게 해줍니다. 그래서 위염, 위궤양, 장염에 특히 좋은 음식입니다. 또한 피부미용, 다이어트,변비예방에도 도움이 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이러한 양배추는 공복감을 해소할 수 있기 때문에 아침 공복에 드시기에 좋은 음식입니다. 

     

     

     

    사과

    아침에 먹는 사과는 금이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사과는 아침에 먹으면 좋은 음식입니다. 이는 사과에 함유되어 있는 "유기산" 성분 때문입니다.  유기산이 우리 몸속에서 유리하게 작용하는 시간이 아침 이기때문입니다. 또한 사과에 함유되어 있는 수용성 식이섬유인 "펙틴" 성분은 장을 자극하는 역할을 해주어 대변활동을 원할 하게 해줍니다. 

     

     

     

    토마토

    토마토는 가벼운 식감, 싱싱한 맛으로 아침에 먹으면 좋은 음식입니다. 타임지가 선정한 10대 건강식품중에 포함이 될 정도로 건강에 좋은 음식으로 적은 칼로리와 높은 포만감, 풍부한 영양소가 함유되어 있습니다. 또한 혈압이 높은 오전에 토마토를 먹으면 포만감은 물론 혈안을 낮추는 데에도 도움을 줍니다. 

     

     

     

     

    달걀

    단백질이 풍부한 달걀은 아침에 먹으면 좋은 음식입니다. 단백질은 아침에 먹을 경우 소모하는데 시간이 걸리기 때문에 에너지 소모가 많은 오전에도 오랫동안 포만감을 줍니다. 그래서 아침에 토스트와 함께 달걀을 드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다이어트를 하시는 분이라면 삶아 먹는 것이 좋은 방법입니다. 

     

     

    바나나

    높은 포만감을 주는 음식으로 수험생에게 추천할 만큼 아침에 먹으면 좋은 음식입니다. 바나나에는 두뇌 비타민 "B6"가 풍부해 아침에 두뇌활동을 촉진 하는데 도움을 주는 음식입니다. 또한 바나나에는 세르토닌, 멜라닌과 같은 뇌신경세포의 기능을 도와웁니다. 

     

     

     

    당근

    당근 또한 아침에 먹으면 좋은 음식입니다. 비타민과 베타카로틴이 풍부한 당근은 토마토와 마찬가지고 혈알을 낮추어 몸을 차갑게 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특히 당근에 함유된 베타카로틴은 활성산소를 제거 하는 항산화 역할을 합니다. 생즙이 부담스럽다면 다른 야채와 함께 갈아서 드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블루베리

    블루베리는 안토시아닌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안토시아닌 성분이 뇌세포 생성 및 혈액을 맑게 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블루베리를 꾸준히 섭취하게 되면 혈액순환을 좋게하고 혈압을 낮추어 동맥경화에 예방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견과류

    견과류도 아침에 먹으면 좋은 음식입니다. 필수지방산, 무기질, 비타민이 풍부한 견과류를 아침에 섭취하게 되면 충분한 영양분을 섭취할 수 있습니다. 아침 공복상태에서 견과류를 먹으면 공복혈당을 낮추는데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단 견과류 대부분이 고칼로리 음식이기 때문에 체중증가로 이어 질수 있으니 주의가 필요합니다. 

     

     

    감자

    비타민C가 풍부한 감자 또한 아침에 먹으면 좋은 음식입니다. 감자에 함유되어 있는 비타민C는 익혀도 쉽게 파괴 되지 않기 때문에 맛은 물론 건강에까지 도움이 되는 음식입니다. 감자에 함유된 비타민C는 피로을 없애주는데 도움이 되어 피곤한 아침에 먹으면 좋은 음식입니다. 

     

     

     

    요거트

    요거트에는 프로스타글란딘 E2 성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성분이 위 내벽을 지켜주고 뇌와 장을 일깨워 주기에 아침에 먹으면 좋은 음식입니다. 요거트는 변비, 소화, 미용에도 좋은 음식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관련글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