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성지방에 좋은 음식 챙겨드세요

반응형

 

 

중성지방에 좋은 음식 챙겨드세요

 

우리몸속에는 2가지 지방이 있습니다. 

하나는 중성지방이고 다른 하나는 콜레스테롤 입니다. 

중성지방은 음식섭취로 생성이 되고 운동을 열심히 한다면 관리가 가능합니다. 

콜레스테롤은 몸에서 생성이 되고 나이와 호르몬에 영향을 받습니다. 

 

콜레스테롤과 함께 중성지방은 우리몸에 필요한 부분입니다. 그렇지만 중성지방이 몸속에 많이 축적 되게 되면 혈관건강에 적신호가 켜질수 있습니다. 공복상태의 중성지방은 150mg/dl 이하이면 정상수치 이며, 200m/dl 이상 이면 높은 단계이니 주의가 필요합니다. 

중성지방을 낮추기 위해서는 체중관리, 식이요법, 운동등을 통해 관리를 해야 합니다. 

특히 남성분들은 여성에 비해 2배이상 수치가 높다고 하니 평소 관리를 게을리 하지 않으셔야 합니다. 

 

그럼 중성지방에 좋은 음식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글 목차

     

     

    다시마

    우리가 흔히 구할 수 있는 음식이며 자주 먹기도 하는 음식 인 다시마는 중성지방에 좋은 음식입니다. 다시마에는 미네랄 성분이 풍부하기 때문에 혈액순환에 도움이 되며, 혈액을 맑게 해주어 중성지방을 낮추는데 좋은 음식 입니다. 

     

     

    깨 또한 중성지방에 좋은 음식인데요. 깨에 함유되어 있는 울레인산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우리몸속 중성지방을 낮추는데 도움을 줍니다. 또한 깨에 함유된 리놀산 성분을 혈압에 좋다고합니다. 

     

     

     

     

    등푸른 생선

    등푸른 생선에는 오메가3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혈관질환에 좋으며, 중성지방에도 좋은 음식으로 많은 각광을 맏고 있ㅅ브니다. 등푸른 생선을 자주 드시면 피부, 노화 예방에도 좋다고 하니 평소 자주 드시는 것을 권해 드립니다. 

     

     

     

    아몬드

    통상적으로 콜레스테롤이 높으면 중성지방 수치도 높습니다. 아몬드를 포함한 견과류는 혈관질환에 좋다고 알려져 있으며, 중성지방에 좋은 음식입니다. 

     

     

     

    양배추

    양배추는 중성지방에 좋은 음식일 뿐만아니라 숙취해소, 간기능에도 좋은 음식입니다. 

     

     

    연두부

    고소하고 연한 연두부는 고혈압에도 좋은 음식이며, 단백질, 지방산, 비타민E 등이 함유되어 있으며, 중성지방에 좋은 음식입니다. 저밀도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데에도 도움을 줍니다. 

     

     

     

    양파

    평소 식단에서 자주 먹게 되는 양파는 기름기를 중화 시키는 역할을 합니다. 양파껍질의 케르세틴이란 성분으로 인해 양파는 혈액의 농도 낮추어 주고 혈전용해 에도 도움이 되는 중성지방에 좋은 음식입니다. 

     

     

     

    돼지감자

    돼자감자는 당뇨에 좋은 음식으로 알려지면서 차로 드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돼지감자는 지방분해 효능이 있어 중성지방에 좋은 음식입니다. 특히 다이어트를 하실때에도 돼지감자를 드시면서 운동을 하게 되면 지방분해를 빠르게 한다는 연구결과 또한 있습니다.

     

     

     

    버섯

    버섯 자체에 중성지방을 분해 하는 성분이 들어 있는 중성지방에 좋은 음식입니다. 특히 표고버섯에 이 성분이 풍부하다고 합니다. 버섯속의 균사체 성분으로 인해 버섯을 꾸준히 섭취하게 되면 중성지방 수치를 낮추는데 도움이 됩니다. 

     

     

     

    현미

    현미는 건강에 좋다고 많이 알려져 있어 평소 드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현미 또한 중성지방에 좋은 음식이며. 현미에는 각종 비타민,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으며, 우리몸속 독소배출에도 도움을 주는 음식입니다. 

     

     

     

    관련글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