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미나리 개봉 예매율 1위

반응형

지금 극장가에서 예매율 1위를 달리고 있는 영화 미나리 ! 1980년대 한인 이민가족의 고군분투를 따뜻하게 풀어내려가는 영화입니다. 재미교포 2세 정이삭 감독의 자전적 경험을 바탕으로 만든 이영화는 특히 주연을 맡은 윤여정의 오스카수상 가능성으로 미국 주요 매체들이 시사하며 더욱 관심을 모으고 있는 영화입니다. 

 

영화 미나리 

 

영화 미나리의 감독 및 주연배우 

영화제목 : 미나리
감독 : 정이삭
개요 : 미국
러닝타임 : 115분
개봉일 : 2121. 3 .3
주연배우 : 스티븐연, 한예리, 윤여정 앨런김, 노엘 조
평점 : 8.51

 

 

 

 

미나리 줄거리

 

 

 

1980년대 낯선 미국의 아칸소로 떠나는 한국의 한 가족이 있습니다. 아빠 '제이콥(스피브 연)' 은 가족들을 위해 무엇인가 보여주고 싶어 자신만의 농장을 가지게 되고 엄마 '모니카(한예리)'도 일자리를 가지게 됩니다. 어린 아이들을 위해 모니카의 엄마 할머니 '순자(윤여정)'은 딸 가족과 함께살기 위해서 한국에 오게 됩니다. 새롭게 시작할 수 있다는 희망 하나로 살아 가는 여정 시작됩니다. 미국할머니와는 너무 다른 한국할머니의 모습을 보면서 아이들은 못마땅에 하면서 조금씩 공감해 나가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아버지 제이콥은 아메리칸드림을 꿈꾸고 있었지만 현실은 그렇게 녹녹치 않았습니다. 어렵 땅을 일궈 한국 채소들을 가꾸게 됩니다. 아이들 또한 무미건조한 시골생활에 지루해 하며 엄마 모니카는 자신도 힘들지만 아이들과 잘 지내려고 애를 씁니다.  불편하고 어색한 생활이 이어지다 할머니와 자연스러운 계기로 안정되고 행복한 시간을 가지게 됩니다. 

 

영화 미나리 

 

미나리 결말

 

할머니의 실수로 제이콥의 농장이 불타고 미나리만 남게됩니다. 자신이 가진 전부를 잃었지만 오히려 가족을 통해 서로 힘이 되어 주면 단단한 가족애를 보여주며, "미나리를 팔면 돈이 되지 않을까?" 말과 함께 영화의 막을 내리게됩니다.

 

 

미나리 후기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배우 '윤여정' 과 '한예리' 의 연기가 너무 좋았습니다. 가족은 무엇인가 라고 다시 한번 생각해 보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어려움에 처했을때 "다시" 라고 외칠 수 있게 해주는 가족애를 마음이 포근해지는 기분을 잘 봤던 영화 미나리였습니다. 

 

이상 영화 미나리에 대해 공유해드렸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