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홈페이지 혼자서 만들기

반응형

워드프레스 홈페이지 혼자서 만들기 

 

예전의 홈페이지제작은 개발자등의 영역 이였지만 지금은 다양한 솔루션들이 나오면서 간단하게 홈페지를 제작할 수 있습니다. 그중에 워드프레스 홈페이지로 만들 수 있는 방법을 알아 보겠습니다.  디지털 노마드를 꿈꾸시는 분들이라면 워드프레스가 도움 될 듯합니다. 온라인 창업자들이 선호 하는 콘텐츠 관리 프로그램을 살펴보면 워드프레스, 줌라, 소피파이 등이 있으며, 그중에서도 전세계 35%를 시장을 차지하고 있는 워드프레스 입니다. 

 

 

글 목차

     

     

     

    웹호스팅 신청

    웹호스팅이란 홈페이지를  구축하게 되면 그 홈페이지의 파일, 소스, 이미지등을 저장하는 서버를 말합니다. 국내에서는 카페24, 가비아, 닷홈등이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닷홈, 가비아 보다는 카페24를 선호하는 편입니다.

     

    도메인 구매하기

    각 사업에 알맞은 도에인을 구매하시면 됩니다. 도메인 또한 개인적으로는 호스팅과 함께 카페24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워드프레스설치하기

    웹호시팅을 설치, 도메인 구매후 워드프레스를 설치합니다. 워드프레스 자체에서 무료테마를 다양하게 제공하기 있기 때문에 간단하게 설치 할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플러그인 설치

    워드프레스를 설치하고 난후 플러그인을 설치합니다. 플러그인은 웹문서최적화, 편집기, 홈페이지 빌더, 게시판기능 , 폰드등을 위해 사용합니다. 플러그인 또한 무료로 제공되는 것들이 많이 있으며, 유료버전을 사용하기도 합니다. 

     

     

     

    플러그인 화면에서 새로추가에 필요한 플러그인 을 설치하시면 됩니다. 

     

    자주 사용하는 플러그인

    ▶엘리먼트 홈페이지빌더

    홈페이지의 레이아웃설정및 다양한 위젯을 제공하기에 콘텐츠 제작에 도움이 되는 플러그인입니다. 

     

    ▶ SEO (Yoast seo)

    검색엔진 최적화 관리에 도움이 되는 플러그인으로 사용자들이 많을 플러그인으로 저 또한 이 플러그인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간단하게 워드프레스 홈페이지를 혼자 만드는 방법을 공유해 드렸습니다. 워드프레스 홈페이지를 제작하는 순서를 간략 하게 설명해드린 것이고  이 순서대로 검색을 통해 하나하나 공부하신다면 혼자서 홈페이지를 만들어 보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