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보드 입력이 안될때 오류 해결방법

반응형

키보드 입력이 안될때 오류 해결방법

 

컴퓨터를 사용중에 갑자기 키보드가 입력이 안될때가 있습니다. 이런경우는 대부분 하드웨어적인 부분 보다는 소프트웨어의 문제로 발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만약 키보드가 무선이라면 혹시 밧데리가 소모되지는 않았는 먼저 확인 해 보아야 합니다. 유선인 경우 USB 단자등 연결 부위를 한번 체크도 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그럼 다른이유로 갑자기 키보드 입력이 안될때 오류 해결방법에 대해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글 목차

     

     

     

    터치 키보드 단추 표시 활성화

     

    갑자기 키보드 입력이 안될때 빠르게 당장 사용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컴퓨터 하단의 작업표시줄에서 마우스 우측버튼을 클릭 하시면 위의 화면이 나옵니다. 여기에서 "터치키보드 단추표시" 를 활성화 합니다.

    터치키보드 단추표시를 활성화 하면  작업표시줄에 키보드가 화면이 활성화 되면서 클릭을 하시면 위의 이미지 처럼 키보드를 마우스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키보드 작동 설정 

    만약에 키보드가 입력이 안되는 원인이 키보드 작동설정이 문제가 있다면,

    "제어판 > 키보드 > 키보드 작동방법 변경 " 을 순서대로 클릭합니다. 

    그럼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여기에서  보시면서 설정 할 수 있습니다.

     

     

     

    키보드 장치 재설치

     

    윈도우 버튼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면 아래 좌측 화면이 나옵니다. 여기에서 키보드를 찾습니다. 

    HID키보드 장치위에 마우스를 올려 놓고 마우스 우측 클릭을 합니다. "디바이스제거" 를 선택합니다.

    노란색 느낌표가 뜬다면 제거후 재부팅합니다.

     

     

     

     

    관련글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