혈액순환에 좋은음식 10가지 챙겨드세요 !

반응형

우리몸에서 혈액순환은 건강을 유지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혈액순환이 잘 되지 않으면 피로감, 수족냉증등 다양한 증상이 일어나게됩니다. 혈액순환은 산소와 영양분을 공급하고 노폐물과 이산화탄소를 수거하는 혈액의 흐름이라고 할 수 있슴니다. 그렇기 때문에 평소 혈액순환에 좋은 음식을 드시는 것이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혈액순환에 좋은 음식 

 

 

글 목차

     

     

     

    양파

    양파에는 항당뇨 성분이 함유된 혈액순환에 좋은음식입니다. 혈액응고를 막아주며, 혈관내벽의 혈액순환을 원할하게 해줍니다. 특히 양파 껍질에 많이 함유되어 있는 퀘르세틴 성분은 혈액순환에 도움을 주고, 혈전을 방지해주는 역할 을 합니다. 

     

     

     

    해초류

    철분, 칼슘, 요오드와 같은 무기질 그리고 식이섬유가 함유된 해초류 또한 혈액순환에 좋은 음식입니다. 해초류는 콜레스테롤을 흡수를 억제 해주며 혈액을 맑게 해주는 음식입니다. 

     

     

     

    폴리페놀, 카로티노이드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 귤을 혈액순환에 좋은 음식입니다. 귤에 함유된 폴리페놀 성분이 항산화 작용을 하면서 혈관을 청소해 주며, 혈관을 튼튼하게 해줍니다. 

     

     

     

    견과류

    팔미톨레산 성분히 함유되어 있는 견과류는 혈액순환에 좋은 음식입니다. 견과류에 함유된 미톨레산성분이 뇌혈관을 튼튼튼하게 해주며 뇌혈관 질환 예방에도 도움을 줍니다. 

     

     

     

    당근

    베타카로틴 함량이 풍부하게 함유된 당근은 혈액순환에 좋은 음식입니다. 베타카로틴성분이 나쁜 콜레스테롤이 동맥에 축적되는 것을 막아 주어 뇌 혈관질환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토마토

    항산화작용이 뛰어난 토마토는 혈액순환에 좋은 음식입니다. 토마토에는 비타민P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모세혈관을 튼튼하게 해 줍니다. 

     

     

     

    연어

    오메가3가 함유된 연어는 혈액순환에 좋은음식 입니다. 불포화 지방산인 오메가3는 우리 몸속에서 혈전을 제거해 주며 혈액이 원할하게 잘 흐를 수 있도록 도와 줍니다.

     

     

     

    석류

    음료로도 많이 판매되고 있는 석류 또한 혈액순환에 좋은 음식입니다. 석류에는 강력한 혈관 확장인자가 있습니다. 석류는 근육조직에 산소공급량을 늘릴 뿐 아니라 혈류량을 증가시킵니다.

     

     

    마늘

    우리의 식재료에서 빠지지 않는 마늘은 혈액순환과 심장건강에도 좋은 음식입니다. 마늘에는 알리신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우리 몸속의 혈관을 확장시켜 주고 혈압을 낮추는데에도 도움을 주는 음식입니다.

     

     

     

    고등어

    우리가 자주 먹는 생선중의 하나인 고등어는 대표적인 등푸른 생선으로 EPA, DHA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우리 몸의 혈액이 응고되는 것을 방지 해주며 혈전을 용해시켜 주어 혈관건강에 도움을 주는 생선입니다. 

     

     

     

    관련글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