콜라겐의 효능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

반응형

콜라겐은 우리몸의 피부와 뼈에 주로 있습니다. 또한 각장기의 막, 관절, 머리카락등 우리 몸속에 많이 분포되어 있는 성분입니다. 자연적으로 체내에서 생성되는 콜라겐은 20대 초반부터 감소하기 시작해서 50대가 되면 대부분의 경우 피부의 약 50%까지 콜라겐을 잃어 버린다고 합니다. 콜라겐은 통상적으로 음식으로 섭취했지만 최근에는 콜라겐 관련제품들이 시중에 많이 나와 있어 이를 섭취하면 좋을 듯 합니다. 그럼 콜라겐은 어떠한 효능을 가지고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콜라겐의 효능

 

글 목차

     

     

    노화예방

    콜라겐의 효능으로 노화예방을 들 수 있습니다. 사람들은 살면서 자연스럽게 햇빛에 노출되게 되고, 피부는 자외선에 오래 노출되게 되면 단백질 분해요소가 점점 증가하게 됩니다. 이로 인해  콜라겐 및 탄력섬유등이 분해되어 피부의 탄력을 떨어뜨리게 하고 주름이 생기도록 합니다. 20대 이후부터 콜라겐이 줄어 들기 때문에 평소 건강식품으로 콜라겐을 섭취하면 좋습니다. 

     

     

     

     

    피부건강에 도움

    콜라겐은 피부건강에 도움을 주는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대부분 콜라겐은 피부에 좋다고 알고 있습니다. 피부조직을 구성하는 성분중에 콜라겐이 중요한 역할을 하기 때문입니다. 

     

     

     

     

    골다공증,관절염에 도움

    또한 콜라겐은 골다공증,관절염에도 효능이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뼈와 관절의 구성성분중에 콜라겐이 차지하는 비중이 높기 때문에 콜라겐을 적절하게 보충해주면 관절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탈모예방에 도움

    우리몸의 머리카락의 구성성분 중에도 콜라겐이 많은 부분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머리의 모근에 영양소가 부족하게 되면 가늘어지고 빠질 수 있습니다. 모근의 주성분인 콜라겐을 섭취하게 되면 탈모예방에도 효능이 있습니다. 

     

     

     

    혈관건강

    우리 몸속의 동맥의 성분 또한 콜라겐이 차지 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콜라겐을 섭취하게 되면 혈관건강에 효능이 있어 혈압조절 및 혈액순환에 도움이 됩니다. 

     

     

     

    관련글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