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정부 지원사업으로 창업하기

반응형

2021년 정부지원사업으로 창업하기 

창업을하기 위해서는  자신만의 아이템이 있어야 함은 물론입니다. 그렇지만 현실적으로 창업을 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선행되어야할 조건이 '자본'입니다. 사업계획서를 통해 투자를 받기도하고, 대출이나 지인을 통해서 자금을 조달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그 전에 반드시 알아봐야 것이 '정부지원사업'이지 않을까 합니다. 조건이 맞는 다면  필요한 자금을 쉽게 조달할 수도 있습니다. 

 

 

글 목차

     

     

    정부지원사업이란?

    정부에서 세금을 걷어 다양한 분야에 투자해서 다양한 분야에 걸쳐 정부에서 지원해주는 것입니다. 최근 코로나19이후로 더욱더 청년들의 취업난은 심각해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창업을 고민하고 계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정부지원사업'은 정부가  경쟁력있는 아이템과 제품이 있는 창업자 또는 기업의 발전을 위해 기술개발. 창업에 필요한 자금을 지원해주는 정책을 말합니다. 

     

    그러면 정부지원 사업에는 어떤 것들이 있고, 어떻게 지원해 주고 있는 지를 찾아봐야 하는데요. 정부에서 지원하고 있는 사업을 잘 정리해 놓은 곳을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창업넷

    사업등록전 예비창업자에서 부터 창업 3~7년까지의 기업들에게 사업화,창업교육, 시설,공간,보육, 멘토링, 컨설팅 등을 지원해주고 있습니다.  각 항목을 클릭 하고 들어가시면 항목에 맞는 사업들을 소개해주고 있습니다. 

    www.k-startup.go.kr/main.do

    2021년 정부 지원사업 창업하기

     

     

    글 목차

       

       

       

      청년창업사관학교

      정부지원사업을 보여주고 있는 청년사관한교는 청년창업(건전한 기업가정신을 가진 청년 CEO육성, 청년일자리 창출, 청년이 주도하는 창업문화), 혁신기술창업( 기술창업 CEO 양성, 4차 산업혁명 분야, 8대 선도 사업 및 지역 특화 산업), 글로벌창업(24개 해외 거점 연계 진출, 해외 유명 창업기관과 협업, 글로벌 투자유치 및 파트너십구축) 을 지원해 주고 있습니다. 

      start.kosmes.or.kr/yh_mai001_001.do

       

      중소기업 기술개발사업 종합관리시스템

      기술개발을 지원하는 R&D와 같은 사업에 지원을 많이 해주고 있으며, 연구기관과 매칭을 해주기도 합니다. 

      www.smtech.go.kr/front/main/main.do

      정부지원사업 창업하기

       

       기업마당

      중소기업이나, 사업자가 등록된 기업에 수출,홍보등에 도움이 될만한 지원사업을 지원해주고 있습니다. 금융, 기술, 인력, 수출, 내수, 창업, 경영, 제도등의 분야별 사업을 제공해주며, 지역별 지원사업정보를 제공해주고 있습니다.

      www.bizinfo.go.kr/cmm/main/mainPage.do

       

      정부 지원 사업 창업하기

       

       

       

       

      한국특허전략 개발원IP 통합지원포털

      특허 등록에서부터 특허조사, 지적재산권에 대한 보호등 지적 재산권에 대한 조사 및 컨설팅을 지원합니다. 

      biz.kista.re.kr/

      정부 지원 사업

       

       

      맺음말

      창업을 하기위한 방법들을 다양하게 있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본인의 경쟁력있는 '아이템' 이지 않을까 합니다. 정부지원 자금을 받으면 처음에는 무료로 받은 돈 처럼 좋아하시는 경우도 많은 데 어디까지나 ' 정부지원자금' 은 자신의 사업에 도구로 사용하셔야지 이 것이 목적이 되서 정부지원사업의 늪에 빠지지 않으셨으면 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