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에 좋은 음식 10가지 ! 자주 챙겨 드세요 ~

반응형

위에 좋은 음식 10가지를 준비했습니다. 현대인들의 고질병중 하나가 바로 위장장애입니다. 위 관련증상은 속쓰림,위염,소화불량등 다양한 형태로 나타납니다. 원인은 평소의 식습관 및 스트레스라고 합니다. 

 

평소 위에 좋은 음식 섭취를 통해 위 건강에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글 목차

     

     

     

     

    양배추

    위에 좋은 음식 하면 가장 대표적인 것이 양배추입니다. 

    양배추는 식이섬유가 풍부하며, 비타민U, 베타카로틴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습니다. 이런 성분이 위점막재생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위염, 위궤양 예방에 도움이 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콜라비

    위에 좋은 음식 콜라비는 양배추와 아주 밀접한 관계가 있습니다. 콜라비는 양배추의 교배종이기에 양배추와 같은 성분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특히 낮은 칼로리와 풍부한 수분으로 인해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되는 음식입니다. 

     

     

     

    비트

    비트는 리코펜성분이 풍부해 항산화 작용은 물론 항염효과도 뛰어난 음식입니다. 뿐만 아니라 위점막을 튼튼하게 하고 위궤양, 위염개선에 도움이 되는 위에 좋은 음식입니다. 

     

     

    브로콜리

    브로콜리 하면 세계 10대 푸드로도 잘 알려진 음식으로 항산화효과와 박테리아 염증을 제거 해주며 암세포 확산을 예방에 도움이 되는 음식입니다. 또한 위에 좋은 음식으로 많이 알려져 있어 꾸준히 섭취를 하시면 위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토마토

    토마토에 함유된 라이코펜 성분으로 인해 위에 좋은 음식이라 할 수 있습니다. 이 성분이 위의 염증을 가라앉히는데 도움을 줍니다. 또한 남성들의 갱년기 완화에도 도움이 됩니다.

     

    해초류

    해초류는 미네랄과 영양소가 풍부하고 섬유질이 함유되어 있어 위에 좋은 음식입니다. 대표적인 해초류로는 미역, 다시마, 청각등이 있습니다. 해초류에 함유되어 있는 섬유질은 위와 장의 벽을 튼튼하게 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바나나

    바나나는 펙틴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소화에 좋은 음식입니다. 설사와 변비에 효과가 좋다고 알려진 과일로 위에 좋은 음식이라 할 수 있습니다. 

     

    감자

    감자에 함유된 비타민이 위점막을 튼튼하게 해주어 위에 좋은 음식입니다. 특히 위경련, 속쓰림등 에 좋은 효과를 나타내는 음식입니다. 

     

     

    마늘

    마늘을 먹으면 특유의 알싸한 맛이 납니다. 바로 이성분이 위를 자극해서 소화액분비를 활발하게 해주어 위에 좋은 음식입니다. 위염, 위암 예방에 좋은 음식으로 많이 알려져 있습니다. 

     

     

    레몬

    레몬 또한 위에 좋은 음식입니다. 레몬에는 산화방비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성분이 위와 소장의 점막을 보호해 주는 역할을 합니다. 

     

     

     

     

    무릎관절에 좋은 음식 TOP 10

    무릎, 관절은 주로 노화가 진행이 되면서 문제가 발생하게 됩니다. 그런데 요즘은 노화와 상관없이 비만등 다양한 이유로 무릎, 관절에 문제가 생기는 경우가 많습니다. 특히 현대인들은 좌식생

    exit70276.tistory.com

     

     

     

    정력에 좋은 음식 7가지 평소에 챙겨드세요!

    오늘은 남성 정력에 좋은 음식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남성들에게는 항상 관심이 있는 분야인 정력은 나이가 들어 가면서 점점 저하 됩니다. 그래서 평소 적절한 운동과 좋은 음식을 섭

    exit70276.tistory.com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