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아두면 좋은 건강상식 10가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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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은 평소에 알아 두시면 좋은 건강상시식 10가지에 대해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평소 잘못된 식습관과 상식으로 인해 오히려 몸이 더 피로하게해 건강을 해치는 경우가 많다고합니다. 

 

 

글 목차

     

     

     

    적당한 운동을 한다.

    과도한 운동은 오히려 몸에 피로감을 많이 줍니다. 물론 사람 마다 적당함이 다르겠지만 본인이 섭취한 열량보다너무 과도하게 에너지를  태우게 되면 오히려 피로를 불러 올 수 있습니다. 

     

     

    배고픔은 참지 않는것이 좋습니다.

    한때 하루 한끼 다이어트가 유행 하기도 했었는데요. 하지만 배고픈 시간이 길어 지게 되면 피로감을 유발하게 되고, 졸음이나 나름함을  느끼게 됩니다. 그래서 평소에 내 몸에 에너지가 부족하지 않도록 적당한 음식물을 섭취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속쓰릴때 우유를 마시면 좋다?

    속이 쓰릴때  우유를 마시면 좋다는 말을 많이 듯곤 합니다.  속이 쓰릴때 우유를 마시면 일시적 으로는 속쓰림이 줄어드는 것처럼 느껴집니다. 그렇지만 평소 위가 좋지 않은 사람은 속쓰릴때 마다 우유를 마시는건 좋지 않습니다. 약 알칼리성의 우유가 산성의 위염을 중화시키기 때문입니다. 

     

     

     

     

    나이가 들면 철분을 많이 섭취해야합니다?

    가끔 어지럼증이나 빈혈의  증상이 나타나게 되면 철분이 부족해서 발생하는 증상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렇지만 과도한 철분 섭취는 오히려 노화를 앞당기게 합니다. 철분이 몸속의 미토콘드리아의 기능을 방해 하기 때문입니다. 

     

     

     

    운동은 매일 해야 한다?

    평소 운동을 하게 되면 우리 몸은 당연히 건강하게 됩니다.  매일 너무 많은 운동을 하게 되면 오히려 식용증가, 수면장애, 탈진등의 현상이 생길 수 있습니다. 운동은 일주일에 3회 30분이상이면 충분합니다. 

     

     

     

     

    과하게 탄수화물을 제한하지 않는다

    평소 탄수화물을 적게 먹는 것은 체중감량의 기본입니다. 그렇지만 탄수화물을 너무 과하게 적게 섭취를 하게 되면 저혈당으로 인해 피곤함을 많이 느끼게 됩니다. 또한 탈수증상으로 피로감을 더 느낄 수 있습니다. 평소 통곡물,채소, 과일등으로 섬유질이 풍부한 탄수화물을 섭취하시면 좋습니다. 

     

    과하게 탄수화물을 섭취하지 않는다.

    탄수화물은 평소 적당히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탄수화물을 과하게 섭취하게 되면 급격하게 혈당이 올라가게 되며, 고혈압등 각종 질병에 노출되기 쉽습니다. 

     

     

     

    균형잡힌 식사를 한다.

    채식이 좋다고 해서 채소만 섭취하는 것은 영양의 불균형을 초래 할 수 있습니다. 비타민B12와 철분을 섭취하지 않으면 빈혈 그리고 피로감을 많이 느낄 수 있습니다. 채식위주의 식사를 하시더라 영양소를 골고루 섭취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단음식을 먹으면 당뇨병이 생긴다?

    당뇨병은 인슐린이 분비되지 않거나 그 기능이 저하되서 생기는 질환입니다. 음식을 많이 먹어서 비만이 오고 그러면 당뇨가 발생할 가능성이 높아지는 것은 맞지만, 직접적으로 단음식이 당뇨를 일으키지는 않습니다. 

     

     

     

     

    다리를 꼬고 앉지 않는다.

    다리를 꼬고 장시간 앉아 있게 되면 골반이 한쪽으로 올라가게 되고 등 뼈도 한쪽으로 굽게 됩니다. 이런 현상이 지속적으로 발생하게 된다면 골반의 변위를 일으키게 되고, 특히 방광에 압박을 가하게 됩니다. 

     

     

     

    당뇨에 좋은 운동으로 건강을 찾으세요

    적당한운동은 당뇨가 있으신 분들에게는 반드시 필요합니다. 운동을 통한효과 혈당이 감소하게 되어 우리 몸속 세포들의 인슐린 저항성이 좋아집니다. 심폐기능이 좋아지면서 심부전 위험까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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