혈전에 좋은 음식 꼭 챙겨드세요 !

반응형

혈전에 좋은 음식 꼭 챙겨드세요 !

 

특히 여름철에 수분부족으로 혈전 발생이 쉬워진다고 알려서 있습니다.

심근경색, 뇌출혈, 심근경색등 모든 심혈관질환의 시작은 혈전입니다. 

식생활으리 불균형으로 인해 나도 모르게 쌓이게 되는 혈전은 매우 조심해야 할 부분입니다. 

혈전은 비정상적으로 피가 뭉치고 우리 몸속 혈관을 가로 막는 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럼 혈전에 좋은 음식은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글 목차

     

     

     

    생강

    생강은 뿌리가 식용 및 약용으로도 사용되는 혈전에 좋은 음식입니다. 

    일상생활 속에서 주로 차를 통해 섭취하는 경우가 많으며, 생강은 염증을 줄이고 근육을 이완시키는 역할을 합니다. 또한 혈소판의 응집을 막아 주면서 혈전을 막는 효능이 있습니다. 

     

     

    양파

    양파 또한 혈전에 좋은 음식으로, 퀘세틴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혈관에 콜레스테롤이 쌓이는 것을 막아 줍니다. 또한 양파에는 알리신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데 이 성분은 일산화질소를 배출하고 혈관이 딱딱해지는 것을 방지해 혈을 낮추는 작용을 합니다. 혈관내의 섬유소를 녹여주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혈전이 생기는 것을 방지해 줍니다. 

     

     

    계피

    계피는 계수나무의 얇은 껍질로 향식료로 많이 알려져 있습니다. 이 계피에는 강력한 혈액 희석제로 알려져 있는 "쿠마린"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혈관을 확장시켜 주며, 체온을 높여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단 장기간 많은 양을 섭취하게 되면 간에 손상을 줄수 있으니 주의해서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마늘

    마늘 또한 양파처럼 "알리신"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혈전에 좋은 음식입니다. 알리신은 혈관에 좋은 효과와 함께 강력한 살균작용르 하기에 면역력 강화에도 도움이 되는 식품입니다. 

     

     

     

    등푸른 생선

    대표적인 등푸른 생선으로 고등어, 참치, 정어리 등이 있는데 여기에는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혈액을 희석 시키는 역할을 합니다. 또한 DHA 성분이 풍부해서 두뇌발달에도 도움이 되며, 나쁜콜레스테롤 및 중성지방을 제거해 주어 혈액순호나에 도움이 됩니다. 

     

     

     

    미역

    미역에는 "수용성 섬유질 알긴산"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성분을 섭취하게 되면 장에서 당이 흡수되는 것을 막아주어 혈당조절 및 혈액이 끈적해지는 것을 방지해줍니다. 혈전에 좋은 음식 미역은 또한 우리몸속의 나쁜콜레스테롤이 쌓이는 것을 방지해줍니다.

     

     

    강황

    강황 또한 혈전에 좋은 음식인데요. 강황에는 "커큐민"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우리몸속의 염증을 제거해 주며 혈액을 묽게 해주는 항 응고효과가 있는 음식입니다. 

     

     

     

     

    https://exit70276.tistory.com/155?category=967687 

     

    심혈관질환에 좋은 음식 7가지 꼭 챙겨드세요

    심혈관질환에 좋은 음식 꼭 챙겨드세요 심혈관질환은 전세계적으로 주요 사망원인중의 하나로 꼽히는 질환중 하나로 심장과 동맥에 발생하는 심장질환과 혈관질환을 포함한 질환군으로 심장

    exit70276.tistory.com

     

    https://exit70276.tistory.com/141?category=967687 

     

    고지혈증에 좋은 음식 10가지

    오늘은 고지혈증에 좋은 음식 10가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고지혈증이란 LDL 콜레스테롤과 중성지방이 높거나 HDL콜레스테롤이 낮은 상태를 말합니다. LDL콜레스테롤은 나쁜 콜레스테

    exit70276.tistory.com

     

    https://exit70276.tistory.com/115?category=967687 

     

    혈액 순환에 좋은 음식 10가지 정리

    나이가 들어가면서 우리 몸의 혈관에는 노폐물이 쌓이게 되어 혈액순환이 원할하게 되지 않습니다. 혈액은 심장, 폐등 기타 기관에 산소와 영양분을 공급해주는 액체입니다. 혈액순환이 잘 되

    exit70276.tistory.com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