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로회복에 좋은 음식

반응형

바쁜 일상으로 인해 현대인들은 만성 피로에 시달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오늘은 피로회복에 좋은 음식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저 또한 피로감에 항상 시달리고 있습니다. 피로감을 해소 하고 싶어도 정작 어떻게 해야할 지 모르는 경우가 많습니다. 막연하게 보신탕 같은음식을 먹아햐 한다고 하는 분들도 많습니다. 평상시에 자주 접할 수 있는 음식으로 피로회복에 좋은 음식을 공유해드리겠습니다. 

 

 

글 목차

     

     

    브로콜리

    브로콜리는 세계 10대 슈퍼푸드에 선정될 만큼 피로회복에 좋은 음식입니다. 브로콜리에는 비타민C가 레몬의 2배 감자의 7배 가량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비타민C로 인해  우리몸속의 활성산소를 제거 하고 , 피로 회복과 피부 미백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브로콜리에는 인돌과 설포라반이 함유되어 있어 암예방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토마토

    토마토 또한 피로회복에 좋은 음식입니다. 토마토에는 무기염류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으며, 특히 리코펜 성분이 피로회복에 좋게 해줍니다. 피로감을 주는 원인중의 하나로 우리몸속의 해로운 활성산소를 꼽습니다. 토마토의 리코펜성분이 이 활성산소를 제거해 주는 역할을 합니다. 토마토를 드시게 되면 활성산소를 제거해 피로회복에 도움이 됩니다. 

     

     

     

    달걀 노른자

    피로회복에 좋은 음식 달걀노른자 입니다. 달걀 노른자에는 메타오닌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피로회복에 도움을 줍니다. 메타오닌 성분을 피로 물질을 분해하고, 활성산소를 제거해주며 간해독에도 도움이 됩니다. 또한 달걀노른자에는 판토텐산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영양소 대사에 관여해 에너지를 발생시켜 줍니다. 

     

     

     

    마늘

    피로회복에 좋은 음식 4번째는 마늘입니다. 마늘에는 스코르디닌 성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성분이 비타민B의 활성화를 도와 피로회복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마늘에는 비타민A,C등 다양한 비타민이 함유되어 있어 피로회복은 물론 해독작용이 뛰어나 우리 몸속의 기생충제거, 중금속 배출을 해주어 간 건강에도 크게 도움이 되는 음식입니다. 

     

     

     

     

    장어

    대표적인 보양식 장어 또한 피로회복에 좋은 음식입니다. 장어에는 오메가3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또한 비타민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피로회복에 효과가 큰 음식입니다. 

     

     

     

    꿀 또한 피로회복에 좋은 음식입니다. 꿀은 피로회복에 좋을 뿐만 아니라 혈압을 낮추는 음식으로 많이 알려져 있으며, 갈증해소와 장운동을 도와줍니다. 비타민A,B군과 비타민C,D 등이 함유되어 있어 피로회복에 도움을 줍니다. 

     

     

     

    바나나

    바나나에는 펙틴과 멜라토닌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 피로회복에 좋은 음식 입니다. 펙틴성분이 독소배출을 도와주고, 멜라토닌성분이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바나나에는 비타민, 칼륨, 섬유질, 탄수화물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에너지를 크게 상승시킵니다. 단 바나나는 공복에 드시면 좋지 않으니 식사를 하신후 출출하실때  드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당근

    비타민A가 함유되어 있는 당근은 피로회복에 좋은 음식입니다.  우리 몸속의 활성산소를 제거해주며 허약체질 개선에도 도 좋은 음식입니다. 

     

     

     

    관련글 

     

    혈액 순환에 좋은 음식 10가지 정리

     

    혈액 순환에 좋은 음식 10가지 정리

    나이가 들어가면서 우리 몸의 혈관에는 노폐물이 쌓이게 되어 혈액순환이 원할하게 되지 않습니다. 혈액은 심장, 폐등 기타 기관에 산소와 영양분을 공급해주는 액체입니다. 혈액순환이 잘 되

    exit70276.tistory.com

     

    간에 좋은 음식 10가지 

     

    간에 좋은 음식 10가지

    간은 우리 생체기관의 하나로 대표적인 해독작용을 하며, 단백질합성, 양분저장, 쓸개즙, 요소를 생성합니다. 간은 소화를 직접적으로 담당하는 기관은 아니지만, 쓸개즙을 생산함으로써 지방

    exit70276.tistory.com

     

     

     

     

     

     

     

     

     

     

     

     

     

    반응형

    '건강' 카테고리의 다른 글

    비염에 좋은 음식 무엇이 있을까요 ?  (0) 2021.03.29
    장에 좋은 음식 7가지는  (1) 2021.03.26
    통풍에 해로운 음식  (2) 2021.03.17
    변비에 좋은 음식  (0) 2021.03.15
    간에 좋은 음식 10가지  (2) 2021.03.13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