혈압 낮추는 방법

반응형

오늘은 혈압 낮추는 방법에 대해 공유해드리겠습니다.

정상혈압은 수축 120mmHg 이완기 80mmHg 미만입니다. 고혈압 환자는 매년 늘어가고 있는 추세입니다. 최근에는 젊층에서도 적정 혈압을 유지하지 못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혈압은 침묵자의 살인자라고 할 만큼 무서우며, 다양한 합병증으로 나타날 수 있습니다. 그래서 평소에 혈압관리를 해두시는 것이 좋습니다. 고혈압은 오랜 기간 동안 서서히 상승해 대부분의 경우 뚜렷한 증상이 없습니다. 그럼 혈압 낯주는 방법을 구체적으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글 목차

     

     

     

    나트륨 섭취량을 줄이자

    현대인들의 식습관은 나트륨 섭취량이 과거에 비해 높습니다. 나트륨 섭취량이 혈압, 뇌졸중등에 영향을 미친다는 연구결과는 이미 많이 나와있습니다. 평소 혈압이 높으신 분이라면 혈압을 낮추는 방법으로 나트륨섭취를 현저히 줄이셔야 합니다. 싱겁게 먹는 식습관을 가지시는 것이 좋습니다.

     

     

     

     

    금주/ 금연은 당연합니다.

    혈압이 높으신 분이라면 심장이 심장건강이 좋지 않습니다. 그런데 흡연까지 하게 되면 심장병발생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흡연을 하게되면 니코틴이 혈관을 수축시키게 됩니다. 또한 혈관을 막히게 할 수 도 있습니다. 

     

     

     

     

    정상체중을 유지하자

    현재 과체중이시라면 혈압 낮추는 방법으로 체중감량을 권해드립니다. 체중 감량만으로도 혈압이 정상 수칠로 낮춰지는 경우도 많습니다.

     

     

     

     

     

    스트레스를 줄여야합니다.

    스트레스는 교감신경을 활발하게해 혈류를 증가시켜 혈압을 올라가게합니다. 평소 스트레스 관리를 통해 혈압 조절을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충분한 수면

    수면중에는 부교감신경이 활발하게 되어 혈압이 내려가게 됩니다. 충분한 수면만을도 혈압을 낮추는 방법이 됩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exit70276.tistory.com/99?category=967687

     

    고혈압 낮추는 방법

    침묵의 살인자 고혈압 ! 2015년 기준 전세계 11억명 이상이 앓고 있는 질환입니다. 일부 전문가들은 통계보다 높은 약 20억명 이상이라고 보기도합니니다. 우리나라도 2017년 기준으로 성인 4명중 1

    exit70276.tistory.com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